언어장벽없는 인천공항, 제6회 bbb-day 캠페인
상태바
언어장벽없는 인천공항, 제6회 bbb-day 캠페인
  • 김선호
  • 승인 2015.08.06 14: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공항, 24시간 무료 통역서비스 홍보 통해 이용 촉진 노력
bbb 외국어통역서비스 세계 각국 19개 언어로 소통 가능 

g_0806_001 사진제공: 인천국제공항/ 6일 오전 인천공항 밀레니엄홀에서 bbb 통역봉사자와 인천공항 상주직원들이 언어소통의 장애물을 날려버린다는 의미의 '종이비행기 퍼포먼스'를 하고 있다.

인천국제공항공사(사장 박완수)는 언어, 문화 분야 NGO단체인 bbb코리아(회장 유장희)와 함께 제6회 bbb-day 캠페인 ‘언어장벽 없는 인천공항 만들기’를 6일 진행했다. 이는 세계 각국 19개 언어로 소통이 가능한 자원봉사자들이 유선으로 24시간 무료 통역을 제공하는 ‘bbb 외국어통역서비스’를 홍보하고 이용을 촉진하기 위함이다.

인천공항은 2009년부터 bbb코리아와 업무협약을 통해 ‘인천공항 핫라인’ 서비스를 제공, 공항 이용객의 통역 요청을 160여 명의 bbb여 명의 bbb 인천공항 특임봉사단에게 연결해 언어소통의 어려움을 실시간으로 해소하도록 했다. 이번 캠페인은 하계 성수기를 맞아 외국인 여객들의 공항 이용을 도울 bbb통역 서비스를 널리 알리고자 기획됐다.

현장 캠페인으로 언어소통의 장애물을 날려버리는 ‘종이비행기 퍼포먼스’가 인천공항 여객터미널 1층 밀레니엄홀에서 진행됐으며, 온라인에서는 bbb 코리아와 인천공항의 연결고리를 찾는 ‘인증샷 이벤트’가 8월 10일까지 진행된다. 인천공항 내 위치한 bbb 통역 홍보 리플릿, 카드, 홍보영상 표출화며 등을 촬영해 bbb 코리아 홈페이지에 올리면 참가자 전원에게 기프티콘을 제공, 추첨을 통해 식음료 상품권도 증정한다.

bbb 통역 서비스는 구글 플레이스토어와 애플 앱스토어에서 ‘bbb 통역’ 애플리케이션을 다운 받아 ‘인천공항 핫라인’ 탭을 선택하거나, ‘인천공항 가이드 앱’에서 통역 메뉴를 선택해 이용할 수 있으며, bbb 대표번호 1588-5644로도 무료 통역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