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설 연휴 맞아 협력사 납품대금 270억 원 조기 지급
상태바
KT, 설 연휴 맞아 협력사 납품대금 270억 원 조기 지급
  • 박홍규
  • 승인 2021.02.02 09: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설 연휴 앞두고 협력사 자금 부담 완화 위해 오는 9일까지 대금 지급 계획
협력사 등 이해관계자와 선물 주고 받기 금지하는 ‘클린 KT 캠페인' 전개

KT(대표이사 구현모)가 설 연휴를 앞두고 270억 원 규모의 협력사 납품 대금을 오는 9일까지 조기 지급한다고 2일 밝혔다.

이번 조기 지급으로 명절을 앞두고 자금 수요가 몰린 중소 협력사들의 부담이 완화될 것으로 기대된다. KT는 지난해에도 설 연휴에 약 170억 원, 추석 연휴에 약 423억 원의 협력사 납품 대금을 미리 지급한 바 있다. 

이와 함께 KT는 윤리경영 실천 강화를 위해 ‘21년 설 명절 클린 KT 캠페인’을 시행한다. 협력사 등 이해관계자와 선물을 주고 받는 것을 금지하는 이 캠페인은 2월 1일부터 19일까지 3주간 시행되며, 이 기간 협력사를 포함한 이해관계자가 KT 임직원에게 선물을 제공할 경우 수취 거부 의사를 확실히 밝혀야 한다. 부득이하게 선물을 보내올 경우 발송인에게 거절 서한을 동봉하여 반송하거나 각 지역 아동센터나 봉사단체에 기증한다. 

KT SCM전략실장 신금석 상무는 “코로나 19로 어려움을 겪는 협력사의 경영부담을 덜어주고, 사회적인 책임을 다하기 위해 조기 지급을 진행하게 됐다”며, “KT는 협력사와 상생협력을 위한 다양한 지원을 강화하고 ESG 경영 실천에 적극 나설 것”이라고 밝혔다.

민병권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