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데이터 컨설팅 전문 '케이비시스', KSCP 인증 획득..."쿠버네티스 서비스 역량 입증"
상태바
빅데이터 컨설팅 전문 '케이비시스', KSCP 인증 획득..."쿠버네티스 서비스 역량 입증"
  • 민강인
  • 승인 2021.02.01 15: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이브리드 및 에지 클라우드 구축 컨설팅 전문기업 '케이비시스'(김기백 대표)는 오픈소스 클라우드 네이티브 재단 CNCF(Cloud Native Computing Foundation)으로부터 KCSP(Kubernetes Certified Service Provider) 인증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KCSP는 쿠버네티스에 대한 전문적인 지원과 컨설팅을 제공하고 쿠버네티스 관련 서비스와 기술 교육을 수행할 수 있는 전문 기업에게 주어지는 자격이다. KCSP 인증은 일정 인원 이상의 쿠버네티스 전문가를 확보하고 실제 구축 경험, 구체적인 비즈니스 모델들을 충족해야 주어진다. 이번 인증을 통해 케이비시스가 확실하게 전문성을 갖춘 데이터 컨설팅 기업임을 입증한 셈이다. 

케이비시스는 실제 SK 하이닉스, 매그나칩 반도체, 우리은행, 키파운더리 반도체, CJ 대한통운, 전남문화산업진흥원 등 다양한 대기업 및 공기업과 프라이빗 도커 클라우드 구축을 협업한 이력이 있는 전문 IT 솔루션 기업이다.

이러한 협업 이력들을 바탕으로 현재는 클라우드 네이티브 어플리케이션 빌더를 솔루션화한 BIZMICRO라는 브랜드로 공급하고 있으며, BIZMICRO 역시 마찬가지로 쿠버네티스 인증을 받았다. 

케이비시스 관계자는 "케이비시스는 이번 KCSP 확보를 통해 다양한 쿠버네티스 서버 어플리케이션 자동화 서비스를 다양한 분야로 확산할 예정이다. 또한 케이비시스는 도커 클라우드 전문 교육기관으로 확대하고 이전부터 추진해온 해외 마케팅에도 본격적으로 주력할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민강인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