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설공단, “설 연휴 시립장사시설 성묘 자제해주세요”
상태바
서울시설공단, “설 연휴 시립장사시설 성묘 자제해주세요”
  • 박주범
  • 승인 2021.01.29 11: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시립승화원 용미리2묘지 건물식 추모의 집
서울시립승화원 용미리2묘지 건물식 추모의 집

서울시설공단(이사장 조성일)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설 명절 연휴 기간 중 서울시립 장사시설의 방문 성묘를 자제해 줄 것을 당부한다고 29일 밝혔다.

공단은 현재 경기도 고양시 서울시립승화원을 비롯해 파주시 용미 1·2묘지, 고양시 벽제 시립묘지 등 15개 장사시설을 운영 중이다. 지난해 설 연휴기간에는 15개 장사시설에 총 8만 명의 추모 인파가 몰린 바 있다.

공단은 코로나19 확산방지를 위해 다음달 6일부터 7일, 11일부터 14일까지 서울시립장사시설 실내 봉안당 5곳을 폐쇄하기로 했다. 해당 봉안당은 승화원 추모의집, 용미1묘지의 분묘형 추모의집 A·B, 왕릉식 추모의 집, 용미2묘지의 건물식 추모의 집 등이다.

공단은 설 명절 연휴 기간에 △5인 이상 성묘 금지 △무료 순환버스 미운행 △제례실 및 휴게실 폐쇄 △온기쉼터 미설치 △음식물 섭취 금지 등 고강도 특별 방역 조치를 추진한다.

공단은 온라인으로 성묘와 차례를 지내는 등 직접 방문하지 않아도 고인을 기리고 추모할 수 있는 ‘사이버 추모의 집’ 서비스도 상시 운영하고 있다. 서울시립승화원 홈페이지에서 고인을 검색한 뒤 고인 또는 봉안함 사진을 올리고 차례상 음식을 차리거나 헌화대를 선택한 후 추모의 글을 올리는 방식으로 운영된다. 

박주범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