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기어때, 맛집 카테고리 '망고플레이트' 신설…취향 플랫폼에 한발짝 다가가
상태바
여기어때, 맛집 카테고리 '망고플레이트' 신설…취향 플랫폼에 한발짝 다가가
  • 박주범
  • 승인 2021.01.27 09: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숙박ㆍ액티비티(모바일티켓)ㆍ맛집 정보 수록한 여행 필수 앱으로 자리매김
망고플레이트 선정 2021 인기 맛집 소개…서울부터 제주까지 전국 맛집 3500여곳

여기어때(대표 최문석)가 맛집 카테고리인 ‘망고플레이트’ 신설한다. 지난해 인수한 망고플레이트의 맛집 정보를 본격 제공하며 취향 중심 플랫폼으로 한 발짝 나아갔다.

서울과 경기, 강원, 제주, 부산 등에 위치한 전국 3500여곳이 포함됐다. 지역별 맛집과 할인 중인 맛집 리스트도 공개한다.
 
앞으로 고객은 숙소와 액티비티(모바일티켓), 맛집 정보까지 모든 여행 콘텐츠를 여기어때에서 확인하는 편의성을 얻게 됐다. 여기어때의 조사에 따르면, 숙박 앱 이용자의 70%는 가장 필요한 추가 서비스로 ‘맛집 큐레이션ㆍ예약’을 선택한 바 있다.

맛집 카테고리는 망고플레이트가 선정한 ‘2021 인기 맛집’을 반영했다. 올해 인기 맛집은 서울 지역이 62.5%, 그외 지역 37.5%를 차지한다. 이중 식당은 77.5%, 카페는 22.5% 비율이다. 수상 식당 중 성수동 바위파스타바(올해의 레스토랑상), 신사동 칙피스(올해의 리뷰상), 동자동 오제제(올해의 슈퍼루키상) 등이 대표적이다.

여기어때 관계자는 “망고플레이트의 인기 맛집 정보는 여기어때는 물론이고, 망고플레이트 앱과 삼성 빅스비 등을 통해 접할 수 있다”며 “숙박부터 맛집까지 여행에 필요한 모든 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 앱으로 거듭나겠다”고 밝혔다.

사진=여기어때

박주범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