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은월세시대 월세타임즈, 한달살기&공간정보채널 ‘빠상’ 서비스 오픈해
상태바
지금은월세시대 월세타임즈, 한달살기&공간정보채널 ‘빠상’ 서비스 오픈해
  • 박홍규
  • 승인 2021.01.22 10: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근 심신을 달래고 새로운 생활 패턴을 위해 집을 떠나, 노트북과 간단한 옷가지 정도만 챙기고 낯선 곳으로 향하는 한달살기 족(族)들이 증가하고 있다.  

이에 따라 국내 수익형부동산신문사 지금은월세시대 월세타임즈(대표 박진혁)가 한달살기&공간정보채널 ‘빠상(ppasang)’ 플랫폼을 런칭했다고 22일 밝혔다. ‘빠상(ppasang)’은 한달살기 정보와 이와 관련한 테마별 카테고리를 제공하면서 그 동안 전국 호텔, 전원주택, 팬션, 시골집 등 휴양시설과 도시권 주택 및 오피스텔과 같은 에어비앤비Type 등의 취재를 통해 개발됐다.  

‘빠상’은 ‘빠른상자’의 줄임말로써 모든 공간(집 등)은 상자처럼 생긴 네모난 공간으로 보고 그 상자만 있으면 빠르게 한 달 살기를 할 수 있다라는 다소 엉뚱한 상상력으로 플랫폼을 개발했다고 한다.

이 플랫폼은 현재 PC웹과 모바일웹으로 2021년 새해부터 첫 서비스를 시작으로 한달 후, 안드로이드 어플리케이션(App)으로 정보 서비스를 다각화할 예정이다.

지난해 1인가구수의 증가(2019년 통계청 기준, 614만7516가구)로 인해 주거 환경이 원룸 및 소형주택에서 탈피, 보증금 및 예치금이 없으며 코리빙(업무와 숙박을 할 수 있는 문화생활 공간) 및 코워킹(오피스를 공유하면서 독립적인 활동을 하는 곳)이 되는 호텔 등 한 달 살기·단기시설 임대가 증가하는 현실을 감안해 그에 관한 정보도 해당 플랫폼을 통해 제공한다고 내부 관계자는 밝혔다.

한 달 살기는 기본적으로 한 달을 기준잡지만 꼭 그렇지는 않다. 최소 일주일, 반달(15일) 및 한 달 이상도 가능하며 테마별 종류로는 호텔형, 에어비엔비형, 전원주택형, 펜션형, 별장형 등 휴양시설과 기존 원룸, 오피스텔, 레지던스 등이 있고 도시든 농촌이든 구분 짓지 않는다.
 
목돈이 들어가는 보증금 및 월셋방 구할 때 들어가는 중개수수료가 없고 내가 원하는 만큼 살 수 있는 게 공통적인 특징이며, 특히 휴양시설 중 호텔은 매달 내는 관리비 및 공과금 또한 없어 한달살기&단기사용 종류 중, 인기가 가장 으뜸이라고 한다.

한편 2014년 창간한 지금은월세시대, 월세타임즈는 강남 신사동 소재 R호텔을 한달살기 프로젝트 기획을 통해 힘든 코로나 시기에 비워져있는 호텔 객실을 단기간에 한 달 살기, 만실로 채운 경험과 자신감을 바탕으로 본격적으로 빠상을 통해 서울전역 시범 서비스 후, 전국 서비스로 확대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박홍규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