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르노리카 코리아, 건전 음주수칙 공개...책임감 있는 음주문화 조성에 앞장
상태바
페르노리카 코리아, 건전 음주수칙 공개...책임감 있는 음주문화 조성에 앞장
  • 황찬교
  • 승인 2020.12.24 10: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페르노리카 코리아가 24일 자사 홈페이지를 통해 안전한 연말연시를 위한 건전 음주수칙을 공개하며, 책임감 있는 음주문화 조성에 앞장선다고 밝혔다.

이는 페르노리카 그룹이 본사 차원에서 전개하는 '드링크 와이즈(Drink Wise)' 캠페인의 일환으로, 음주 빈도가 높아지는 크리스마스 연휴와 연말연시를 맞아 대중들에게 건전한 음주 방법을 알리고자 기획됐다. 건전 음주수칙에는 음주운전 및 미성년자, 임산부 음주 예방을 비롯해 개인의 음주 선택권 존중과 같은 책임음주 메시지가 담겨 있다. 특히 올해 코로나19 팬데믹 상황을 반영해 사회적 거리두기의 중요성과 비대면 '랜선 술자리'시 과음 예방을 위한 팁들을 강조한 것이 특징이다.

책임음주와 관련된 디지털 콘텐츠는 한국어 포함 페르노리카 그룹이 진출한 전 세계 지사의 다양한 언어로 제공된다. 해당 콘텐츠는 24일부터 페르노리카 코리아 공식 홈페이지에 공개되며, 누구나 무료로 다운로드 받아 활용할 수 있다.

페르노리카 코리아 관계자는 "한국에서도 책임 음주의 중요성이 커져가는 만큼, 연말연시를 맞아 그룹 차원의 글로벌 캠페인에 동참해 건전 음주를 위한 다양한 디지털 콘텐츠를 한국어로도 배포하기로 결정했다"며 "이를 통해 보다 많은 분들이 안전하면서도 유쾌한 연말연시를 보내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페르노리카 그룹은 그룹 차원의 지속가능경영 전략(Sustainability & Responsibility Roadmap)인 '좋은 장소에서 좋은 시간(Good Times from a Good Place)'의 핵심 프로그램 중 하나로 '책임 음주'를 선정, 지역사회 내 건전한 음주문화 정착을 위한 다채로운 사회공헌 활동을 지속적으로 펼치고 있다.

올 여름에는 미성년자 대상 음주에 대한 올바른 인식을 심어줄 수 있는 시리즈 영상을 전 세계에 공개했으며, 2015년부터 과음 및 음주운전 예방을 위한 자체 개발 모바일 앱 '와이즈 드링킹(Wise Drinking)'을 운영하며 책임 음주 습관을 장려해오고 있다. 페르노리카 코리아 역시 자발적으로 전 제품에 임산부 음주 경고 로고를 부착하며 책임 음주에 대한 인식 제고에 힘쓰는 중이다. 

사진=페르노리카 코리아

황찬교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