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사이버진흥원, 방과후지도사 방과후돌봄교실지도사 자격증 온라인교육 무료지원
상태바
한국사이버진흥원, 방과후지도사 방과후돌봄교실지도사 자격증 온라인교육 무료지원
  • 허남수
  • 승인 2020.12.12 01: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사이버진흥원은 무료 원격교육 혜택을 취준생 또는 근로자, 실업자 내일배움카드나 재직자 내일배움카드, 국민행복카드, 취업성공패키지 등 서류를 제출하지 않아도, 한국사이버진흥원에서 홈페이지에 가입시 추천인란에 "비대면"을 입력 후 회원가입을 완료하면 70개 전 과정을 언제 어디서나 스마트폰으로 무료 원격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지원을 하고 있다. 또한 각 대학교 단체 및 지자체 부안군, 남원시, 완주군, 진천군, 인제군, 구미시, 경주시 등과 협약을 통해 교육과정을 활용해 구직자들에게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방과후지도사(자격등록번호: 2014-4537)는 학교를 마친 후 보호자가 부재한 학령기아동을 위해 학기 중 혹은 방학 동안의 일과 운영을 통하여 아동을 보호하고 교육시키는 일련의 역할을 맡게 된다. 교육과정을 살펴보면, 방과 후 아동 상담, 청소년기의 이해, 안전 지도 및 관리, 방과 후 지도의 부모와 지역사회 연계, 방과 후 프로그램개발, 생활지도, 인성지도, 아동지도 등 다양한 온라인 교육으로 구성돼 있다. 이를 취득한 여성들은 한국여성인력개발원의 도움으로 취업의 문을 여는 이도 있다. 또한 한국사이버진흥원 방과후돌봄사 과정은 돌봄협회와도 협약이 돼 있다.

정부의 방과 후 돌봄 정책이 확대되면서 정년 없는 전문직을 꿈꾸는 직장인 주부, 방과 후 과정 과목들이 인기가 높다. 대학교 전공 아동학과, 유아교육학과 등 관련학과에서도 인기가 많다. 다양한 분야에서 돌봄 교육이 필요한 시기다. 

방과후돌봄교실지도사(초등돌봄전담사)는(자격등록번호: 2019-001417) 학교 정규교육과정이 끝난 이후 운영되는 돌봄 교실프로그램의 운영과 아동의 보호, 전담 교사의 업무 등을 알고 이해해가는 교육과정이다. 방과 후 돌봄을 지도할 수 있는 사람을 방과 후 돌봄 교실지도사라고 부른다. 교육과정을 살펴보면, 초등 돌봄 교실의, 아동기의 이해 학습, 생활, 안전, 정서, 독서, 글쓰기, 창의성 지도, 자기주도학습, 미디어 성교육 학교폭력예방, 부모상담 등 다양한 온라인교육으로 구성돼 있다.  

교육원에서 취득한 모든 자격증은 국무총리 산하 국책연구기관인 한국직업능력개발원 등록 자격증으로 자격기본법에 의거해 자격 관리 및 자격증 발급이 이뤄지고 있어 활용도가 높을 뿐만 아니라 취업 및 승진, 이직 등에도 활용이 가능한 특징이 있다. 

허남수 기자 kdf@kdfnews.com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