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이오클라우드]세균 잡는 ‘코미아 이지스틱’, 해외서도 주목
상태바
[바이오클라우드]세균 잡는 ‘코미아 이지스틱’, 해외서도 주목
  • 허남수
  • 승인 2020.12.01 10: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글로벌 항바이러스제 전문 기업 ㈜바이오 클라우드는 스틱형 살균 소독제 ‘코미아 이지스틱’을 출시해, 해외 시장에서 높은 관심을 받고 있다고 밝혔다.

코미아 이지스틱은 공기 중 유해균 제거에 탁월한 스틱형 공기 청정 살균 탈취제로 대장균, 폐렴균, 노로바이러스 등 13가지 이상의 균에 대해 99.9% 항균·소독 기능을 가지는 제품이다.

특히 대한민국 환경부에서 공간 살균제로 허가한 유일한 제품으로, 우수한 살균력과 안전성으로 중동 지역과 동남아시아를 비롯한 해외 각국에서 수출 문의가 쇄도하고 있다.

이 제품은 이산화염소 수가 담긴 스틱 형태의 소독제로, 사용하기 전 스틱을 양손으로 잡고 딱 소리가 날 때까지 구부리면 활성화가 시작돼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다. 한 번 활성화하면 적정량이 매우 서서히 방출돼 반경 1.5미터 이내 세균에 대해 99.9% 살균 효과가 있지만, 인체에는 무해하며, 40일가량 사용할 수 있다.

이산화염소는 미국식품의약국 FDA의 의약외품 승인을 받았으며 과일이나 야채 세척에도 사용할 수 있는 안전한 제품이다. 또한 우리나라 환경부, 식약처(식품의약품안전처)에 이산화염소 수에 대한 안전성 검증, 한국건설생활환경시험연구원, FITI 시험연구원, 한국환경산업기술원 등에서 항균·소독 효과에 대해 검증을 받았다.

특히 코미아 이지스틱의 이산화염소 수는 순수 이산화염소 수로 빛에 의해 분해되며 발암물질과 유해물질을 생성하지 않는 안전한 성분이다.

코미아 이지스틱은 크게 항균 효과와 탈취 효과를 누릴 수 있는데 ▲택배 상하차용 차량, 냉장고 등 세균이 번식하기 좋은 곳 ▲싱크대 배수구, 화장실, 신발장 등의 생활 냄새가 고민인 분 ▲반려동물을 키우는 분들이 공간 살균, 탈취용으로 사용하기에 특히 유용하다.

코미아 이지스틱 관계자는 “오랫동안 항균 제품으로 노하우를 쌓아오다 최근 공기 살균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는 만큼 이 제품을 판매하게 됐다”며 “스틱을 구부려 활성화하는 간단한 동작만으로 쉽고 간편하게 항균, 소독 효과를 누릴 수 있는 제품으로 세균이 걱정되는 곳에 사용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바이오 클라우드는 항바이러스 제품 전문 기업으로 ‘코미아 이지스틱’, 스팀가글 ‘상쾌한 구름·깨끗한 구름’, ‘아이코튼 마스크’를 비롯해 다양한 항바이러스 제품을 개발·생산·유통하고 있다.

허남수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