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사이버진흥원, 심리상담사, 아동폭력예방상담사 자격증 온라인 원격교육 무료 지원
상태바
한국사이버진흥원, 심리상담사, 아동폭력예방상담사 자격증 온라인 원격교육 무료 지원
  • 허남수
  • 승인 2020.10.13 13: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사이버진흥원이 무료 인강 혜택을 취준생 또는 근로자, 실업자 내일배움카드나 재직자 내일배움카드, 국민행복카드, 취업성공패키지, 등 서류를 제출하지 않아도, 한국사이버진흥원에서 홈페이지에 가입시 추천인란에 "비대면"을 입력 후 회원가입을 완료하면 70개 전 과정을 언제 어디서나 스마트폰으로 무료 원격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지원을 하고 있다. 

또한 각 대학교 단체 및 지자체 부안군, 남원시, 구미시, 등과 협약을 통해 교육과정을 활용하여 구직자들에게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사회복지에 대한 비중이 커지면서, 시회복지기관, 사회복지종사자 쪽으로 취업준비 사람들, 또한 대학교 학생들은 간호학과, 아동학과, 심리상담학과 등 전 분야에 걸쳐 많은 관심을 가지고 있다. 먼저 심리상담사(자격등록번호: 2014-4399) 부터 보면, 여러가지 갈등과 문제로 인해 고통을 받고 있는 사람들을 심리학적 방법으로 활용하여 치료하는 자격증이다.

심리상담사에 대한 강의계획서를 보면, 노인, 부부 등의 상담 놀이치료, 미술치료, 정신분석 등 다양한 분야로 원격교육을 준비했다. 

아동 및 청소년은 인지적, 사회적, 심리적으로 중요한 변화가 일어나는 시기이기 때문에 분노조절상담지도사의 도움이 절실한 부분이다. 최근 공공기관, 재활 기관 및 지역아동센터 등에서 인력 수요가 증가하고 있고, 취업에 대한 정보는 한국여성인력개발원에서 도움을 준다.

또한 한국사이버진흥원에서는 심리상담사를 여러 세대별 형식별로 구분하여 기본적인 노인심리상담사, 아동심리상담사, 음악심리상담사, 감정코칭지도사 등 치료에 도움이 되는 원격교육을 무료로 다양하게 운영하고 있다.

한편, 한국사이버진흥원은 돌봄 협회와 협약이 되어 있는 교육기관이다. 

허남수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