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와로브스키, 영롱한 탄생 히스토리
상태바
스와로브스키, 영롱한 탄생 히스토리
  • 김재영
  • 승인 2015.06.23 11: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9세기에 탄생한 스와로브스키, 120여년의 글로벌 장수 브랜드  


스와로브스키는 1895년, 보헤미안의 발명가이자 공상가였던 다니엘 스와로브스키 1세(Daniel Swarovski I)로부터 시작된다. 그는 새롭게 개발한 크리스털 주얼리 커팅 및 광택용 기계를 가지고 오스트리아 티롤의 마을인 와튼즈(Wattens)로 이주했다. 스와로브스키가 개발한 크리스털 커팅 기술은 세계 최고 수준을 자랑하며 ‘패션’은 물론 ‘주얼리’와 최근 ‘조명’, ‘건축’, ‘인테리어’ 분야까지 확대되고 있다. 초창기부터 지속되어온 스와로브스키의 정교한 크리스털 커팅 기술은 당시에도 최고였지만 4·5세대를 이어 패밀리 그룹으로 활동하고 있는 지금까지도 세계 최고 수준을 유지하며 전 세계 170개 이상의 국가에서 총 2,560개의 매장과 25,000명의 임직원이 스와로브스키 크리스털 사업부(Swarovski CrystalBusiness, SCB)에 근무하고 있다. 스와로브스키는 2014년도 23억 3천만 유로에 달하는 매출을 기록, 19세기부터 21세기를 넘어 지속적으로 성장가능한 사업을 진행 중인 기업이다.   스와로브스키 로고


스와로브스키 그룹은 두 개의 주요 사업부로 구성되어 있다. 스와로브스키의 가공하지 않은 소재를 제조하고 판매하는 “소재 사업부”와 스와로브스키 고유 디자인이 가미된 완제품을 생산하는 “완제품 사업부”가 바로 그것이다. 스와로브스키의 크리스털 제품은 전세계 대다수 디자이너를 비롯 소비자들에게 ‘완제품’ 및 ‘소재’ 양 분야 모두에서 글로벌 스텐다드 디자인에 필수 요소라는 점에 있어 누구도 이의를 제기 하지 않는 명성과 품질을 자랑한다. 스와로브스키는 1965년 정밀하게 커팅된 천연 및 세공 원석을 생산하며 정밀 주얼리 사업으로 진출하여 사업분야의 확장은 물론 브랜드 아이덴티티 역시 고급스러움의 대명사가 되었다. 투명하고 영롱히 빛나는 스와로브스키의 반짝이는 악세사리와 주얼리, 홈데코 아이템들은 스와로브스키라는 단일브랜드로 전세계 주요 도시 패션 중심지에 위치한 2,560개 이상의 스와로브스키 매장을 통해 판매되고 있다.


15-07_Summer_한국면세뉴스 Banner_1078x600 B2


한편 스와로브스키는 전세계 32만 5천명에 달하는 스와로브스키 크리스털 소사이어티(SCS:Swarovski Crystal Society)를 팬층을 유지하고 있다. 이들은 스와로브스키의 영롱하고 투명한 크리스탈 장식 제품에 열광하는 고정 팬은 물론이고 스와로브스키의 다양한 작품들을 수집하는 수집가 층으로 구성되어 있다. 스와로브스키는 19세기 최초로 브랜드가 탄생한 오스트리아 와튼즈에 1995년 멀티미디어 크리스털 박물관인 스와로브스키 크리스털 월드(SwarovskiKristallwelten)를 설립하여 방문객들을 매료시키고 있다.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