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나, 학생들 봉사활동에 적극 지원
상태바
아시아나, 학생들 봉사활동에 적극 지원
  • 백진
  • 승인 2015.06.08 10: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_0608_002 사진= 아시아나항공 제공/ 용인 홍천중학교 뜨개질 동아리 학생들이 필리핀 아이따족에게 전달할 뜨개 학용품을 만들고 있다.

아시아나항공(대표 김수천)이 사회공헌의 일환으로 학생들의 봉사활동을 적극 지원한다고 밝혔다.
아시아나는 지난 4일 홍천중학교 뜨개질 동아리를 찾아, 학생들이 직접 만든 뜨개질 필통29개와 학용품/의류 200여 점의 기부물품을 전달받아, 6월말 글로벌 자매결연 마을인 필리핀 딸락주 카파스시 필리안 마을 아이따족에 전달 할 예정이다.

이번 사회공헌 활동은 지난 3월 만들어진 교내 신생동아리 ‘뜨개질 동아리’ 회장을 맡고 있는 이준기(14) 학생의 주도로 이뤄졌다. 이 학생은 평소 ‘나눔과 봉사’를 실천하며 사회공헌 참여 방법을 모색하던 중 아시아나의 ‘기내 모자뜨기’ 서비스 소식을 접하고 아시아나에 연락하게 되었다.

‘기내 모자뜨기’란 지난 2011년부터 시행 중인 서비스로, 장거리노선 승객에게 비영리단체 ‘세이브 더 칠드런’의 모자뜨기 키트를 제공하고 하기 시 완성품을 받아 기부하는 아시아나의 고객참여 사회공헌 프로그램이다.

이준기 학생의 연락을 받은 아시아나는 학생들의 좋은 뜻을 받아들여, 뜨개질 용품과 학생 기부 물품 운송을 지원하기로 결정했다.

이준기 학생은 “작은 정성이지만 도움이 필요한 필리핀 친구들에게 우리의 마음을 전달 할 수 있어 기쁘다”며 “이번 사회공헌을 계기로 교내에서 나눔문화가 확산되어 기부에 참여하는 친구들이 늘어나길 바란다”고 말했다.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