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항공, 중국 농촌어린이들에 6번째 ‘꿈의 도서실’ 선물
상태바
대한항공, 중국 농촌어린이들에 6번째 ‘꿈의 도서실’ 선물
  • 백진
  • 승인 2015.06.04 12: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국지역 사회공헌활동 ‘애심계획’의 일환, 문화기반 부족 지역 학교
빈 교실에 도서실 만들어…어느덧 6번째 도서실 기증

대한항공이 독서할 곳이 없는 중국 농촌 어린이들을 위해 도서실을 선물한다.

대한항공은 3일 중국 구이저우성(贵州省) 첸동난(黔东南)자치구 리핑(黎平)현 소재 푸동(蒲洞)소학교에서 채종훈 중국지역본부장, 왕지엔홍(王健宏) 구이저우성 청소년발전기금회 주임, 리핑현정부 오우딩샹(欧定祥) 부주석 등 관계자들과 학생들이 참석한 가운데 ‘꿈의 도서실’ 기증 행사를 가졌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에서 대한항공은 빈 교실에 2천여 권의 초등학생용 도서와 책장, 책상 등을 배치해 새롭게 마련한 도서실과 컴퓨터, 대형TV 등 교육기기, 체육용품, 피아노 등을 학교 측에 기증했다.

이번에 꿈의 도서실이 자리 잡은 푸동(蒲洞)소학교는 구이저우성의 구이양시에서 차로 5시간 거리에 있는 리핑(黎平)현 더펑진(德凤镇)이라는 지역에 자리 잡고 있다.

이곳은 중국의 소수민족인 동족(侗族)의 집단 거주지로, 왕복 4시간을 걸어 등교해야 하는 학생들이 있을 정도로 깊은 산촌이다. 160명의 학생들이 공부하고 있는 푸동(蒲洞)소학교는 학생들이 읽을 만한 도서가 없을 뿐 아니라, 학교 제반 시설도 노후하여 지원이 필요한 상황이었다. 대한항공은 중국의 다양성을 존중하고 해당지역 어린이들의 꿈과 미래를 응원하고자 이 학교를 대상 학교로 선정했다.

이날 행사로 대한항공이 중국 어린이들에게 선물한 ‘꿈의 도서실’은 시안, 황산, 쿤밍, 선양, 창사 지역에 이어 총 6곳으로 늘어났다.

대한항공은 2008년 중국지역 사회공헌활동인 ‘애심계획(愛心計劃)’을 발표하고 중국 농촌지역 학교에 도서를 기증하다가, 도서를 읽을 만한 공간 자체가 부족한 상황을 인식하고 2010년부터 매년 ‘꿈의 도서실’이라는 이름으로 학교에 도서실을 만들어 주는 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