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철 보양식으로 제격, 간편 육류 레토르트 제품…코스트코 갈비 3종 세트, 비비고 돼지갈비찜 제품 추천
상태바
여름철 보양식으로 제격, 간편 육류 레토르트 제품…코스트코 갈비 3종 세트, 비비고 돼지갈비찜 제품 추천
  • 박홍규
  • 승인 2020.06.18 15: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올 여름 ‘집밥’과 ‘여름 보양식’을 한 번에 해결할 수 있는 제품에 대한 관심이 커지는 가운데, 간편 육류 레토르트 제품들이 해결책으로 떠오르고 있다. 

특히 가정 뿐만 아니라 늘어나는 야외활동 시에도 레토르트 제품은 꼭 챙겨야 하는 ‘필수템(필수 아이템)’으로 손꼽히고 있어 눈길을 끄는 가운데, 코로나 19 사태로 인해 집에 머무는 시간이 길어지면서 레토르트 식품 수요가 크게 늘었다. 

레토르트 식품은 조리 가공한 식품을 살균 처리해 장기간 보관이 가능하도록 만든 저장 식품이다. 맛있는 한 끼 식사를 언제 어디서나 빠르고 쉽게 해결할 수 있어, 1인 가구와 캠핑족들 사이에서 꾸준히 사랑받아 왔다. 

흔히 갈비찜이나 갈비탕과 같은 요리는 더운 여름날 가정에서 만들기 번거롭고, 조리법을 제대로 따라해서 맛을 내기도 쉽지 않다. 그러나 레토르트 제품을 이용하면 집에서도 쉽게 갈비 요리를 준비할 수 있다. 영양이 풍부한 미국산 소고기로 만들었기 때문에 양질의 단백질 보충이 필요한 여름 보양식으로도 안성맞춤이다. 
 
먼저 코스트코 양념 소갈비찜은 마블링이 좋은 소갈비를 엄선하여 핏물을 빼고, 특제 양념으로 양념한 품격 있는 소갈비찜이다. 무, 연근, 대추, 인삼이 들어 있어, 별도의 재료를 추가하지 않고도 정통 한식 소갈비찜을 재현할 수 있다.

코스트코 왕갈비탕은 시원하고 깊은 맛의 육수에 고소하고 부드러운 소갈비가 푸짐하게 들어있어 아이에게도 영양 만점이다. 시중 판매되는 갈비탕 중 갈비 함량이 가장 높다. 코스트코 매콤한 쪽갈비는 부드러운 쪽갈비와 달콤한 고구마, 쫄깃한 쌀떡이 함께 들어있어 식감이 좋다. 
 

미국산 돼지고기를 재료로 한 비비고 돼지갈비찜 제품도 추천할 만하다. 이 제품은 과일을 달인 간장을 베이스로 만든 갈비찜으로, 재료들이 큼직큼직하게 들어있어 맛과 식감이 좋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또 다른 제품 오테이스트 정성가득밥상 돼지김치찜은 미국산 돼지고기와 푹익은 김치가 잘 어우러져 한국인의 입맛에 딱 맞는 식사를 제공한다. 오테이스트 숯불돼지바비큐는 숯불향이 첨가된 돼지바비큐로 간편하게 즐기는 즉석 안주로도 제격이다. 

이 제품들은 제품 뒷면에 표기된 조리법에 따라 끓는 물이나 전자레인지에 가열하면 바로 먹을 수 있다. 조리법을 변형하거나 약간의 재료를 추가하면, 파스타나 볶음밥, 덮밥 등 다양하게 응용이 가능하다. 갈비찜을 국물을 자작하게 졸여 만든 갈비덮밥, 갈비탕의 건더기를 잘게 찢고 시원한 국물을 육수로 사용한 파스타 등 색다른 요리로 변신할 수 있다.  

미국육류수출협회 양지혜 한국지사장은 “프리미엄 레토르트 식품이 각광받으며, 한국인이 선호하는 우리 고유의 음식인 갈비찜과 갈비탕도 언제 어디서나 빠르고 간편하게 즐길 수 있게 되었다”며 “맛과 향이 좋은 미국산 소고기와 돼지고기로 만든 갈비 요리로 언제 어디서나 가족들과 영양도 챙기고 즐거운 시간을 보내시길 바란다”고 밝혔다.  

사진 = 미국육류수출협회

박홍규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