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철비2: 정상회담' 여름 개봉 확정, 티저 포스터 예고편 공개 '요즘 딱인 영화'
상태바
'강철비2: 정상회담' 여름 개봉 확정, 티저 포스터 예고편 공개 '요즘 딱인 영화'
  • 박홍규
  • 승인 2020.06.15 19: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양우석 감독의 신작이 '강철비2: 정상회담'으로 제목을 확정하고 여름 극장가에 출사표를 던졌다. 이어 강렬한 티저 포스터와 예고편을 최초 공개했다. (제작 ㈜스튜디오게니우스우정, 제공 와이웍스엔터테인먼트 롯데엔터테인먼트,  배급 롯데엔터테인먼트,  각본 감독 양우석)  

'강철비2: 정상회담'은 남북미 정상회담 중에 북의 쿠데타로 세 정상이 북의 핵잠수함에 납치된 후 벌어지는 전쟁 직전의 위기 상황을 그리는 영화다. 

전작인 '강철비'가 북한 쿠데타 발생 직후 북의 최고지도자가 남으로 넘어온다는 발상으로 시작했다면 '강철비2: 정상회담'은 남,북,미 정상회담장에서 북한 쿠데타가 발생하고 세 정상이 북한 핵잠수함에 납치된다는 설정으로 업그레이드됐다. 최근 김여정의 발언으로 갈등이 고조되고 있는 남북한과 동북아의 정세와도 묘하게 어울리는 내용이다. 한반도를 넘어 중국의 부상으로 인한 미.중 갈등과 일본의 견제 등이 유사한 것. 

공개된 티저 포스터는 정상회담장에 마주 앉은 세 정상과 이들을 지켜보는 북의 쿠데타 주동자인  ‘호위총국장’을 강렬하게 담았다. 70년에 이르는 전쟁 상태를 종식시킬 평화협정이라는 목적은 같지만, 서로 원하는 바가 다른 남,북,미 정상. 그리고 평화협정에 반대해 쿠데타를 일으킨 ‘호위총국장’까지. 네 배우의 대치는 정상회담을 둘러싼 갈등과 대립, 임박한 전쟁 위기 속 이들이 어떤 운명을 맞이할 것인지 드라마틱한 앞날을 궁금하게 한다. 

함께 공개된 티저 예고편은, 정상회담으로 시작해 북의 쿠데타와 북핵 잠수함 ‘백두호’에 세 정상이 감금된 이후 상황, 그리고 각국의 이해관계가 뒤얽힌 독도 앞바다 속 치열한 수중전까지 영화의 실체를 보여준다. 

정상회담에 임한 ‘대한민국 대통령’ 정우성, ‘북 위원장’ 유연석, ‘미국 대통령’ 앵거스 맥페이든과 평화협정에 반대해 쿠데타를 일으킨 ‘북 호위총국장’ 곽도원의 영화 속 모습을 최초로 공개해 눈길을 모은다. 
 
박홍규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