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여정, 대북전단 살포에 불쾌감…"조치 안하면 군사합의 파기 각오해야"
상태바
김여정, 대북전단 살포에 불쾌감…"조치 안하면 군사합의 파기 각오해야"
  • 허남수
  • 승인 2020.06.04 08: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KBS 캡처
사진=KBS1 캡처

김여정 노동당 제1부부장이 대북전단 살포에 불쾌감을 나타냈다. 살포를 막지 않으면 남북 군사합의도 파기할 수 있다고 경고했다.

김 제1부부장은 4일 '스스로 화를 청하지 말라'는 제목의 담화를 냈다. 그는 탈북민의 대북전단 살포에 대해 우리 정부가 응분의 조처를 세우지 못한다면 단단히 각오를 해야 할 것이라며 개성공단 완전 철거와 남북 군사합의 파기 등을 언급했다.

김 제 1부부장은 "군사분계선 일대에서 대북전단 살포를 비롯한 모든 적대행위를 금지하기로 한 판문점 선언과 군사합의서의 조항을 결코, 모른다고 할 수는 없을 것"이라며 "가장 부적절한 시기를 골라, 가장 비열한 방식으로 핵 문제를 걸고 든 데 대한 뒷감당을 할 준비가 되어 있는지 남한 당국자들에게 묻고 싶다"고 겨냥했다.

또 "얼마 있지 않아 6·15(남북 공동선언) 20돌을 맞는 마당에 우리의 면전에서 거리낌 없이 자행되는 이런 악의에 찬 행위가 '개인의 자유'요, '표현의 자유'요 하는 미명 하에 방치된다면 남조선 당국은 머지 않아 최악의 국면까지 내다보아야 할 것"이라고 말했다.

전단을 날려 보낸 탈북민들을 향해서는 "글자나 겨우 뜯어볼까 말까 하는 바보들", "조국을 배반한 들짐승보다 못한 인간 추물"이라고 했다.

앞서 탈북민단체 자유북한운동연합은 지난달 31일 김포에서 대북전단 50만 장과 메모리 카드 천 개 등을 대형풍선에 달아 북한으로 날려 보냈다. 대북 전단에는 김정은 위원장을 비난하는 문구 등이 담겼다. 이 단체는 김 위원장을 대북전단 100만 장을 추가로 살포할 계획인 것으로 전해졌다.

허남수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