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태국 IPTV서비스 수출...글로벌 미디어 전문기업 초석 다져
상태바
KT, 태국 IPTV서비스 수출...글로벌 미디어 전문기업 초석 다져
  • 박주범
  • 승인 2020.04.05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T(대표이사 구현모)는 태국 자스민 그룹의 IPTV 사업자인 3BB TV Company Limited(이하, 3BB TV)와 태국 내 IPTV 서비스 상용화를 위한 240억원 규모의 ‘IPTV 서비스 공급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KT는 3BB TV가 태국에 IPTV 서비스를 올해 하반기에 상용화 할 수 있도록 IPTV/OTT 솔루션, CDN(content delivery network, 콘텐츠 전송망)·네트워크 최적화 기술, 광고·쿠폰·검색·추천 서비스 및 셋톱박스 관리, End To End 서비스 품질관리 솔루션 등 IPTV 사업 전반에 관한 기술을 공급한다.

KT는 각종 미디어 콘텐츠 구성 등도 제공할 계획이다. 

태국 경기침체가 예상되는 상황에서 KT는 3BB TV에게 장기적인 성장 관점의 사업을 제안해 계약을 체결했고, 서비스 상용화 일정에 차질이 없도록 국내에서 솔루션 개발을 바로 진행했다. 

코로나19가 안정화되는 시점에 맞춰 태국 현지에 솔루션 설치 및 관련 시험을 진행하는 등 사업 일정에 차질 없는 방법을 강구하고 있다.

김영우 KT 글로벌사업본부장 상무는 “KT의 IPTV 역량을 글로벌 시장에서도 각인시킬 수 있는 좋은 기회이고, 3BB TV가 태국 IPTV 시장에서 1위 사업자로 도약할 수 있도록 일조할 것”이라며, “이번 경험을 바탕으로 글로벌 미디어 전문기업으로 발돋움 하겠다”고 말했다.

수폿 산얍피시쿨(Subhoj Sunyabhisithkul) 3BB TV 사장은 “IPTV서비스 상용화는 자스민 그룹의 숙원사업으로 반드시 성공해야 하며, KT와의 협력관계를 통해 IPTV뿐만 아니라 AI, GiGAeyes 등 네트워크 가치 향상을 위한 협력관계도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사진=KT

박주범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