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T 그룹, 새 비전 및 기업 전략 발표
상태바
BAT 그룹, 새 비전 및 기업 전략 발표
  • 김상록
  • 승인 2020.03.30 14: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BAT코리아는 BAT 그룹 잭 보울스 최고경영자와 경영진이 웹캐스트를 통해 투자자 설명회를 갖고 글로벌 경영 성과와 더불어 주력 사업분야 및 기업 로고 변경에 대한 설명을 가졌다고 30일 밝혔다.

BAT그룹은 지난해 궐련시장과 차세대 제품군 등 중점사업에서 성과를 이루는 한편, 기업 체질을 견실하게 구축했다. 이를 바탕으로 영업 실적과 현금 창출 분야에서 재무성과 목표치를 초과 달성하며 부채규모 축소로 재무건전성을 개선했다. 

BAT그룹은 강건하고 단순하면서 신속한 조직으로 나가아고자 ◀소비자 선호 변화에 응대하고자 다양한 제품분야에서 소비자 인사이트 구축 ◀향후 3년 간 비용절감으로 확보한 10억 파운드를 차세대 제품분야에 투자 ◀이노베이션팀과 사내벤처 신설로 니코틴 제품 이상의 신제품 테스트와 개발 가속화 등의 조치를 시행하고 있다.

잭 보울스 CEO는 “2019년도 초에 설정한 사업 우선과제를 전사적으로 시행하며 그룹 차원의 성과를 내기 시작한 점에 대해 기쁘게 생각한다”며 “환경과 사회, 지배구조 전반에 걸친 확대된 목표를 설정해 새로운 지속가능성에 대한 의지로 삼고자한다”고 밝혔다.

BAT그룹은 2030년까지 5천만 명의 비연소 제품군 소비자와 탄소 배출 제로를 달성하는 목표를 설정했으며, 기존의 환경분야 달성 목표 시점을 2025년으로 앞당겼다. 

회사 기업 문화를 bold, fast, empowered, responsible, diverse 다섯개 키워드로 정하는 한편, 궐련 시장과 차세대 제품군의 성과 달성 및 사업 구조 개편을 통해 지속적인 가치를 창출해나갈 계획이다.

한편, 코로나바이러스의 전세계적인 확대 양상에도 BAT그룹은 글로벌 생산 및 조달 시스템 다변화에 힘입어 큰 영향을 입지 않았으나, 신제품 출시 일정 조정으로 인해 상반기 중 차세대 제품군 매출 확대는 어려울 것으로 전망된다. BAT그룹은 2023 및 2024년 차세대 제품군 매출 목표를 연간 50억 파운드(약 7조 4천억 원)로 두고 지속적인 성장을 추진하고 있다.

김상록 기자 kdf@kdfnews.com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