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S] 생분해트렌치코트-아티스트협업-데님컬렉션-플라워패턴-신상골프웨어 선봬
상태바
[패션S] 생분해트렌치코트-아티스트협업-데님컬렉션-플라워패턴-신상골프웨어 선봬
  • 김윤미
  • 승인 2020.03.25 16: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왼쪽부터 나우, 라코스테

생분해 트렌치코트, 아티스트 협업, 데님 컬렉션, 스프링플라워패턴 제품, 골프웨어 신제품 공개 등 패션업계가 활발한 프로모션을 펼치고 있다.

먼저 포틀랜드에서 시작된 라이프웨어 나우(NAU)가 국내 최초로 생분해 트렌치코트를 공개했다. 

이번에 선보인 씨루프 트렌치코트(C.loop Trench Coat)는 스위스 고기능성 소재 브랜드 쉘러 (Sheoeller Textil AG)사에서 개발한 생분해 원단에 나우의 트렌디한 디자인이 더해져 브랜드의 아이덴티티와 방향성을 고스란히 담아낸 제품이다. 

폐 페트병과 산업 폐기물로 만들어진 생분해 가능한 폴리에스터 원단을 사용, 제품 폐기 시 토양에 묻으면 자연 분해된다. 여기에 표면제, 광택제 등으로 사용되는 화학 약품인 과불화화합물이 함유되지 않은 친환경 발수제(PFC Free)를 적용해 환경에 끼치는 영향을 최소화했다고 브랜드는 밝혔다. 또, 야자열매를 압축한 너트 단추를 사용해 보이지 않는 곳까지 섬세하게 작업했으며, 모든 제조 과정에서 생분해가 가능하도록 제품을 만드는 데 주력했다는 설명이다.
 
라코스테(LACOSTE)가 봄 시즌을 맞이해 글로벌 유명 아티스트 ‘프렌즈 위드 유(FRIENDS WITH YOU)’ ‘제레미 빌(JEREMY VILLE)’ ‘장 미셀 티시에(JEAN-MICHEL TIXIER)’와 컬래버레이션 컬렉션 ‘크로코 시리즈(Crocoseries)’를 선보였다. 

크로코 시리즈는 라코스테의 아이콘 악어를 각 아티스트들의 비전과 스타일, 창의력이 반영된 새로운 형태로 재해석한 것이 특징이다. 라코스테의 타임리스 클래식 스타일에 아티스트들의 컬러풀한 터치와 위트 넘치는 그래픽이 더해져 경쾌한 컬래버레이션 컬렉션을 완성했다. 이번 컬렉션은 세 팀의 아티스트가 재탄생시킨 악어가 담긴 폴로 셔츠와 티셔츠, 스웻 셔츠 등의 의류 라인을 비롯해 모자와 가방, 스니커즈까지 다양한 아이템으로 구성됐다.

무신사 스탠다드가 트렌디한 핏과 자연스러운 워싱이 돋보이는 ‘데님 컬렉션’을 출시한다. 이와 함께 내달 7일까지 데님 전 상품 10% 할인 기획전을 실시한다.

무신사 스탠다드 ‘데님 컬렉션’은 총 6가지 핏의 데님 팬츠와 데님 트러커 재킷 2종으로 구성됐다. 다양해진 데님 트렌드를 고려해 레귤러 핏, 와이드, 스키니, 슬림 크롭 등 실루엣과 색상 종류를 늘리고 워싱 디테일을 가미해 자연스러운 질감과 색감을 표현한 것이 특징이다. 데님 팬츠와 함께 데님 셋업 스타일을 완성할 수 있는 데님 재킷도 출시했다. 

무신사 스탠다드는 이번 신제품 출시를 기념해 전 상품을 10% 할인하는 데님 기획전과 제품 체험단을 운영한다.

왼쪽부터 무신사, 형지엘리트

형지엘리트의 여성복 브랜드 ‘라젤로(RAGELLO)’가 봄 시즌을 맞아 ‘스프링 플라워 모티브 컬렉션’을 선보였다.

스프링 플라워 모티브 컬렉션은 올해 봄 시즌부터 새롭게 공개된 세퍼레이트 아이템 개념의 센슈얼 라인으로 파스텔 톤의 플라워 프린트가 포인트인 블라우스와 원피스, 스카프 등으로 시즌감을 더해줄 화사한 오피스룩을 제안한다.

블라우스는 파스텔톤의 베이스컬러로 미니 사이즈의 플라워 프린트와 넥 부분에 스모킹 처리를 더해 여성스러운 셔링이 특징이다. 언발란스한 헴 라인이 섬세하게 레이어링 된 페미닌 감성의 캔디 블루 원피스는 넥라인에 자수 처리와 셔링으로 센슈얼한 감성을 더했다. 또, 보태니컬 플라워 프린트가 특징인 실크 스카프는 아이템 하나로 우아한 느낌의 프로방스 스타일을 연출하며 봄 컬렉션과 매치하기 좋다.

그런가하면 ‘레노마 골프’에서 봄 라운딩을 즐기는 커플들을 위해 컴포트 스웨터 커플룩을 새롭게 선보인다. 

레노마 골프가 제안하는 커플룩은 스타일리시한 컴포트 스웨터 시리즈로 스포티한 배색과 패턴이 특징이며, 촘촘한 조직감의 부드러운 소재를 적용해 착용감이 뛰어나고 우수한 스트레치 기능으로 활동성을 높였다.

코랄컬러가 돋보이는 여성 상의는 다양한 조직과 퍼포먼스 느낌의 패턴을 사용해 경쾌한 느낌과 함께 산뜻한 이미지를 선사한다. 소매와 허리 라인은 배색컬러와 메시 디테일을 적용함으로써 전체적인 실루엣은 슬림하면서 가벼운 느낌을 연출해준다.

하의는 사방 스트레치가 가능한 4웨이 소재의 우수한 착용감을 지닌 큐롯팬츠를 제안한다. 여기에 펀칭 디테일이 포인트인 썬캡과 키높이 스타일의 조거 골프화로 스타일링하면 시크하면서도 세련된 스타일을 완성할 수 있다.

차분한 라이트 그레이컬러의 남성 상의는 전면에 기하학적 패턴을 적용한 트렌디한 디자인의 라운드넥 스웨터로 어떤 아이템과도 매치하기 쉽다.

왼쪽부터 레노마골프, 와이드앵글

와이드앵글도 봄을 맞아 필드와 일상에서 모두 착용할 수 있는 캐주얼한 디자인의 남녀 티셔츠를 출시했다.

이번에 선보인 신상품은 스트라이프 티셔츠로, 유행에 관계없이 언제든 입을 수 있는 기본 디자인이라 실용적이다.

‘여성 스트라이프 패턴 미들레이어’는 얇은 가로 줄 무늬 위에 레드 컬러로 브랜드명을 수놓은 디자인이 특징이다. 흡습속건력이 뛰어나 햇볕이 따가운 봄날에도 쾌적하게 착용할 수 있다는 설명이다.
 
‘남성 버티컬 스트라이프 미들레이어’는 필기체를 활용해 형상화한 혼디어(순록)와 로고 레터링 디자인이 특징인 세로 스트라이프 패턴의 티셔츠다. 신축성이 뛰어난 기능성 소재를 사용해 우수한 착용감을 제공하며, 필드에서 편안한 스윙을 도와준다고 브랜드는 밝혔다.

사진=각사 제공

김윤미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