뚜레쥬르, 헬로카봇 싸움의 신 ‘유니크루저’ 케이크 출시
상태바
뚜레쥬르, 헬로카봇 싸움의 신 ‘유니크루저’ 케이크 출시
  • 김상록
  • 승인 2020.03.11 17: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CJ푸드빌(대표 정성필)이 운영하는 베이커리 뚜레쥬르가 애니메이션 ‘헬로카봇’과 손잡고 다양한 제품을 출시한다.

‘헬로카봇’은 2014년 첫 방영 이후 미취학 아동 사이에서 선풍적인 인기를 모으며 현재 시즌 8까지 방영을 이어오고 있는 변신 로봇 애니매이션이다. 장난꾸러기 소년 차탄이 세계를 넘나들며 자동차 변신 로봇인 ‘카봇’들과 신나는 모험을 통해 성장하는 스토리. 

지난해 말 개봉한 극장판이 역대 국산 애니메이션 흥행 TOP 10에 등극할 정도로 인기가 높은 국산 애니메이션이다. 2019 대한민국 콘텐츠 대상에서는 캐릭터 부문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상을 수상하며 브랜드 파워를 입증하기도 했다.

뚜레쥬르는 헬로카봇의 인기 캐릭터 ‘유니크루저’를 중심으로 케이크, 간식빵, 초콜릿 등 다양한 제품을 기획해 베이커리 업계 최초로 선보인다. 

대표 제품인 ‘싸움의 신 유니크루저’는 유니크루저와 친구들의 출동 장면을 생동감 있게 재현한 케이크다. 

케이크 위에는 디테일을 살려 캐릭터를 그대로 재현한 부피감 있는 ‘유니크루저’ 피규어, 작전의 천재 ‘제트 크루저’와 애니메이션의 주인공 소년 ‘차탄’ 그림판을 올려 시선을 압도한다. 초코 시트에 가나슈와 초코볼을 샌드해 바삭한 식감과 진하고 달콤한 맛이 특징이다. 

간식 제품도 선보인다. 크림치즈를 넣은 진한 맛의 ‘우유 듬뿍 치즈케이크’, 우유와 꿀을 넣어 촉촉한 ‘미니 카스테라’등 빵 제품과 망고·복숭아·블루베리 세 가지 맛의 스틱형 젤리 ‘젤리 스트로우’, 홀로그램 스티커를 더한 라이캅스·유니크루저·제트크루저 캐릭터 ‘초코스틱’ 등이다.

뚜레쥬르 관계자는 “맛은 물론이고 스토리를 입힌 비주얼, 재미 요소를 더한 입체감 있는 패키지 등 캐릭터의 특징을 극대화해 제품의 완성도를 높였다“면서 “헬로카봇 애니메이션을 선호하는 고객들에게 색다른 경험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김상록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