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트진로, 아이유와 참이슬 모델 재계약…브랜드 최초
상태바
하이트진로, 아이유와 참이슬 모델 재계약…브랜드 최초
  • 김상록
  • 승인 2020.03.04 09: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이트진로가 아이유를 참이슬 브랜드 모델로 재 발탁했다고 4일 밝혔다. 아이유는 지난 2014년부터 2018년까지 4년간 참이슬 모델로 활동하며 브랜드 성장을 이끌어왔다.

하이트진로는 가수 겸 배우로 활동하는 아이유가 다양한 연령층에서 많은 사랑을 받으며 지명도와 대표성을 갖추고 있고, 아이유만의 깨끗한 이미지가 참이슬 역대 모델 중 브랜드와 가장 잘 어울린다는 평가를 받아 재계약을 하게 됐다.

아이유는 처음 참이슬 모델로 발탁될 당시, 섹시한 콘셉트 일색이던 주류광고 모델 시장에 깨끗하고 차별화된 이미지로 신선함을 불어 넣었다는 평가를 받았다.

아이유의 모델 재 발탁은 참이슬 모델 중 최초 사례로, 양측 모두 색다른 시너지 효과가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하이트진로와 아이유는 계약 종료 당시에도 서로 애정과 의리를 과시했다. 하이트진로가 감사의 마음을 담아 아이유에게 헌정 영상과 감사패를 전달하자, 아이유는 개인 SNS에 ‘의리 있는 참이슬, 평생 참이슬 할 거야’라는 메시지를 올리며 애정을 드러냈다.

하이트진로는 이슬같은 아이유와 함께하는 ‘이슬같이 깨끗한 다음날’을 오는 봄부터 새롭게 선보일 예정이다.

하이트진로 마케팅실 오성택 상무는 "그동안 아이유가 보여준 아티스트로서의 성과와 배우로서의 입지, 공인으로서의 사회환원 등의 행보는 스타성과 인성을 다 갖춘 모델임을 보여주었고, 이는 참이슬 브랜드가 추구해온 깨끗한 이미지와도 잘 어울린다고 판단했다”고 말했다.

한편, 참이슬은 출시 2년만에 단일 브랜드로 전국 시장 50%가 넘는 점유율을 차지하며 소주의 대명사로 자리 잡았고, 
아이유가 모델로 활동하던 2017년에는 소주 브랜드 중 최초로 연매출 1조원을 달성했다.

김상록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