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 피해 지원 온정 손길, 패션-뷰티업계도 동참 잇따라
상태바
'코로나19' 피해 지원 온정 손길, 패션-뷰티업계도 동참 잇따라
  • 김윤미
  • 승인 2020.03.03 10: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로나19' 확산 방지 및 피해 지원을 위한 온정의 손길이 이어지고 있는 가운데 패션-뷰티업계에서도 이 행렬에 속속 동참하고 있다.

리즈케이코스메틱은 대구 및 경북지역 ‘코로나19’ 확산에 따른 지역민과 관계자 격려를 위해 대구 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1억원을 기부했다고 2일 밝혔다. 리즈케이코스메틱은 국내 첫 메이크업 아티스트로 꼽히는 김청경 대표가 설립한 화장품 브랜드다.

대구 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전달된 리즈케이코스메틱의 기부금은 마스크 지원을 포함해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한 방역물품 및 구호물품 지원에 사용될 예정이다.

미국 유기농 화장품 브랜드 닥터브로너스(Dr. Bronner’s)의 한국 공식 수입사 엠아이인터내셔널은 저소득 취약 계층의 코로나19 감염 예방을 돕기 위해 휴대용 손 소독제 ‘라벤더 핸드 새니타이저’ 5천 개를 기부한다.

3일 엠아이인터내셔널은 서울시복지재단과 연계, 3400만 원 상당의 ‘라벤더 핸드 새니타이저 59ml’ 정품 5천 개를 서울시사회복지관협회에 전달키로 했다. 후원 제품은 서울 시내 거주 취약 계층의 코로나19 감염 예방 및 개인 위생 관리를 돕는 데 사용된다. 조손 가정 · 한부모 가정 · 노인 가정 · 중증 장애인 가정 등 저소득 계층의 주거 비율이 높은 지역이 우선 지급 대상이다.

참고로 ‘라벤더 핸드 새니타이저’는 코로나19가 본격 확산되던 1월 하순께부터 판매량이 폭발적으로 급증하며 수차례 품절을 반복해 온 제품이다. 손 소독제를 비롯해 마스크 등 위생 용품의 품귀 현상이 지속되는 상황에서 판매하기도 부족한 물량의 상당 부분을 선뜻 기부키로 결정한 것은 닥터 브로너스가 오랜 시간 지켜 온 공존의 철학과 맞닿아 있다고 업체는 설명했다.

사회적 기업인 제너럴바이오는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취약 계층에 손소독제 1만 개를 기부했다고 2일 밝혔다.

제너럴바이오는 최근 급격하게 퍼지고 있는 코로나19로부터 취약 계층의 건강과 위생 관리를 적극 돕고자 자사에서 판매 중인 손소독제 ‘지쿱 클린액 450ml’를 긴급 제조해 지원에 나섰다.

이번 전달식은 지난 28일 전주 월드컵경기장에서 진행됐으며 제너럴바이오 경영지원본부 정석근 본부장을 비롯해 사회복지공동모금회 사랑의 열매와 전라북도청과 전북사회복지협의회 등이 참석했다.

제너럴바이오가 전달한 손 소독제1만 개는 사랑의 열매를 통해 전북사회복지협의회 26개 지부와 경로협회와 아동시설, 장애인 시설, 한부모 시설 등 403개 기관에 지원될 예정이다.

아울러 제너럴바이오의 자회사 지쿱㈜도 지난달 26일부터 코로나19의 지역사회 확산을 방지하고자 지쿱에서 활동 중인 지쿠퍼 회원 및 소비자들에게 손소독제 1만개를 선착순 무상 지원하며 개인 위생과 건강 관리를 돕는데 나선 바 있다.

그런가하면 캐주얼 브랜드 플랙(PLAC)은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저소득층 아동들을 대상으로 마스크 1만 장을 기부했다. 플랙은, 송민호, 강승윤과 함께 컬래버레이션 한 '바이 유(by YOU)' 컬렉션 출시와 함께 지난달 28일 진행 예정이던 쇼케이스 행사를 안전 문제로 취소하고, 행사 진행에 사용될 비용 일부를 기부 금액으로 사용했다고 밝혔다.

케이투코리아는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대구·경북지역 매장 지원에 나선다. 케이투코리아는 대구·경북지역 내 K2, 살레와, 아이더, 와이드앵글, 다이나핏 등 109개 그룹 브랜드 매장에 KF94 인증 마스크 1만900장을 지원한다고 2일 밝혔다.

이번 지원은 코로나19 확산에 따른 위기를 함께 극복하고 매장 근무자와 고객 안전 등 안전한 매장 운영을 위해 이뤄졌다.

사진=각사 제공

김윤미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