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 확산에 각종 시험 연기, 에듀피디 ‘수강기간 무상 연장’ 마련
상태바
코로나19 확산에 각종 시험 연기, 에듀피디 ‘수강기간 무상 연장’ 마련
  • 민강인
  • 승인 2020.02.29 11: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로나19 확산으로 인해 오는 29일 시행 예정이었던 공무원 5급 공채 및 지역인재 7급 수습직원 선발 필기시험이 잠정 연기된다.
 
최근 급속히 확산되고 있는 코로나19에 대한 지역사회 전파 방지 및 국민 안전을 고려한 유례없는 조치다. 공무원 시험 뿐 아니라 토익, 전산세무회계 자격시험, 코레일(한국철도공사) 및 부산교통공사, 한국전기안전공사 등 다수의 공기업 필기시험이 잇따라 연기되거나 취소되고 있다.
 
수험생들이 밀집하는 학원가에서도 교육청의 권고에 따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예방을 위해 공무원 및 각종 자격시험 대비를 위한 학원 대부분이 ‘긴급 휴원’을 결정했다.
 
이에 7·9급 공무원 및 군무원, 각종 국가공인 자격증 취득과정 커리큘럼 및 인터넷강의를 보유한 에듀피디(김천엽 대표)는 실시간으로 변경되는 시험일정에 따른 응시생들의 혼란을 최소화하기 위해 해당 수강생들에게 문자 알림 및 유선상 안내, 홈페이지를 통해 수험속보를 공지하는 등의 신속한 조치를 취하고 있다. 신규 등록 및 수험 문의는 기존과 같이 대표전화 및 홈페이지 상담신청 게시판, 카톡을 통해 정상 운영한다.
 
또 갑자기 연기되거나 해당 회차 시험이 취소된 시험에 응시할 계획이었던 기존 수강생들에 한하여 변경된 시험일까지 불편함 없이 안정적으로 합격할 수 있도록 수강기간을 조정하거나 경우에 따라 수강기간을 무상으로 연장하는 등의 특별 지원 대책을 마련한다.

에듀피디 김인호 기획총괄 본부장은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확산으로 공무원 및 자격취득과정을 운영하던 실강 학원들이 긴급 휴원 함에 따라 공시생 및 취준생들의 학습 공백 및 불안감이 적지 않을 것이다. 정부의 코로나19 확산 예방 노력에 동참하기 위한 대안으로 수험생들의 안전한 재택 학습을 위한 투자를 아끼지 않겠다”고 전했다.
 
에듀피디 ‘환승지원센터’는 학습 여건 및 개인의 학습 성향을 고려해 에듀피디 커리큘럼 및 교수님 강의로의 ‘환승’을 희망하는 타사 수강생을 대상으로 한다. 수강료 부담은 덜어주고 새롭게 학습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합격 확률을 높이기 위해 기획된 학습 지원 프로모션이다.
 
‘환승지원센터’ 프로모션은 에듀피디가 보유한 공무원, 군무원, 기사/산업기사/기능사, 간호사국가고시, 회계/금융/무역 자격증, 공기업 NCS 및 분야별 전공 강의 등 모든 과정에 적용 가능하며, 일부 상품은 별도의 프로모션과 중복 적용되어 추가 할인 및 지원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민강인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