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N] 손소독제기부-녹차연구소-브랜드새얼굴-멤버십위크 진행
상태바
[뷰티N] 손소독제기부-녹차연구소-브랜드새얼굴-멤버십위크 진행
  • 김윤미
  • 승인 2020.02.17 14: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손소독제 기부, 녹차연구소 개소, 브랜드 새 얼굴 발탁, 멤버십위크 진행 등 최근 '코로나19'로 사회-경제적으로 침체된 상황 속에서도 뷰티 브랜드들이 활발한 행보를 보이고 있다. 

먼저 아모레퍼시픽 기술연구원이 ‘녹차유산균 연구센터(Green Tea Probiotics Research Center)’를 개소했다. 녹차유산균 연구센터는 아모레퍼시픽이 제주 유기농 차밭에서 발견한 새로운 유산균 소재의 연구를 강화하고, 미생물을 비롯한 여러 분야에서 더욱 혁신적인 제품 개발을 이어가기 위해 신설했다.

아모레퍼시픽 기술연구원은 1980년대부터 녹차 소재에 관한 연구를 시작했으며, 2000년대 들어서는 피부 효능을 지닌 신품종 녹차 연구까지 그 범위를 확대했다. 또한, 1997년부터는 미생물을 포함한 피부 및 두피, 모발의 특성에 관한 연구도 이어온 바 있다. 이와 같은 다양한 연구를 통해 2010년에는 제주 유기농 녹차 중에서 풍미가 깊은 발효 녹차 잎에 발효를 돕는 유익한 식물성 녹차 유산균주(락토바실러스 플란타룸(Lactobacillus plantarum) APsulloc)가 있다는 사실을 밝혀냈으며, 특허도 획득했다.

특히 해당 소재의 유전체를 분석한 결과 기존 유산균주보다 장내 정착력이 뛰어나고 효과가 오래 지속되며, 항균력이 뛰어나 유해 세균 억제 효과가 우수하고, 항성제 내성 안정성을 지녔다는 사실을 밝혀낼 수 있었다. 이와 같은 장점을 바탕으로 장내 미생물 분야 세계적 석학인 빌헬름 홀잡펠 교수(Prof. Dr. Wilhelm Heinrich Holzapfel)와 공동 연구를 진행했으며, 작년 11월에는 관련 내용을 SCI급 저널인 '프로바이오틱스 및 항균성 단백질(Probiotics and Antimicrobial Proteins)'에도 게재한 바 있다. 관련 연구를 통해 아모레퍼시픽이 독자적으로 찾아낸 녹차유산균주가 위장의 염증인자들을 감소시킨다는 사실도 추가로 확인할 수 있었다.

아모레퍼시픽 기술연구원은 이번에 신설한 녹차유산균 연구센터를 통해 해당 소재의 효능을 추가로 검증하고, 건강식품과 화장품 등 여러 분야에서 녹차유산균을 사용한 혁신 제품 개발을 지속해서 이어나갈 예정이다. 더불어 인체에 서식하는 미생물과 그 유전정보를 일컫는 마이크로바이옴(microbiome) 등 미생물로도 연구 분야를 확장해나갈 계획이다.

에이피알이 지난 14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인 ‘코로나19’ 예방 지원을 위해 지역사회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메디큐브 손소독제’ 5000개를 기부했다.

이번 지원은 최근 확산되고 있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의 위험성을 인지하고 지역사회 이웃의 건강과 안전을 위해 진행됐다. 기탁된 손소독제는 식약처에서 허가받은 의약외품인 ‘메디큐브 베넷세이프러스겔[에탄올]’ 제품으로, 코로나19의 확산 및 감염증 예방을 위해 송파구 내 취약계층에게 전달됐다.

LG생활건강이 자연주의 한방 브랜드 ‘예화담’의 새 얼굴로 배우 이세영을 발탁했다. LG생활건강은 배우 이세영이 최근 사극과 현대극을 넘나들며 단아하면서도 발랄한 이미지를 겸비해 고전미와 건강한 아름다움을 동시에 보여주고 있으며, 이는 다양한 연령층을 위한 자연주의 한방 화장품 예화담의 이미지와 부합해 시너지 효과를 낼 것으로 전망했다.

예화담은 현재 네이처컬렉션과 더페이스샵에서 판매 중이며, 국내를 넘어 해외에서까지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지난해에는 관광객이 많이 찾는 명동 도심권에 위치한 신세계 면세점 명동점에 첫 단독매장을 오픈해 내국인 뿐 아니라 해외 소비자를 적극 공략하고 있다. 예화담은 배우 이세영을 국내외 글로벌 모델로 선정해 활발한 마케팅 활동을 이어갈 예정이다.

이니스프리가 오는 23일까지 7일간 ‘2월 멤버십위크’를 진행한다. ‘멤버십위크’는 기존 멤버십데이의 확장판으로 특별히 이번 2월 일주일간 진행되는 이니스프리 회원 대상 할인 행사다. 회원 누구나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는 멤버십 세일로 그린프라임/그린 등급은 30%, 웰컴 등급은 20%로 등급별 할인이 적용된다.

할인 혜택뿐 아니라 ▲비자 트러블 훼이셜 폼 ▲화산송이 모공 폼 ▲수퍼 화산송이 모공 미셀라 클렌징 폼 2X ▲마이 메이크업 클렌저-메이크업 스테인 클리너와 같은 클렌저 일부 품목 1+1 혜택도 제공한다.

왼쪽부터 이니스프리, 순식물성이영애화장품
왼쪽부터 이니스프리, 순식물성이영애화장품

'순식물성 이영애 화장품'이 방부제와 화학성분이 없는 100% 식물성분의 '스노우볼클렌저’를 선보였다. 이 제품은 수제 제조 방식으로 하나하나 정성 들여 만든 무향 하드 클렌저다. 코코넛, 올리브, 동백오일 유래 세정 성분이 화장 잔여물과 노폐물을 말끔히 씻어주고 유기농 감자전분, 쌀가루, 통밀가루 성분이 묵은 각질을 제거해준다. pH7 정도의 중성이라 세안 후 피부 땅김이 덜하며 '한국피부과학연구원의 인체적용시험 및 검사에서 평균 피부 자극 반응도 0.00 판정을 받아 민감성 피부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고 브랜드 측은 밝혔다.

'스노우볼클렌저'의 풍성하고 조밀한 거품은 클렌징 과정을 기분 좋게 해준다는 설명이다. 동봉된 메쉬백에 넣고 물에 흠뻑 적셔 문질러 거품을 낸 뒤 얼굴과 목을 마사지하듯 문지르면 된다. 미온수로 씻어낸 뒤 얼굴에 남은 물기를 그대로 흡수시키면 촉촉하고 생기 있게 마무리된다고

안전성을 보증하는 KOSHER, HALAL 인증 제품인 순식물성 이영애 화장품은 건강한 피부에 대한 배우 이영애의 바람으로 탄생한 100% 순식물성 무방부제 화장품 브랜드이다. 가장 정직한 제품으로 고객과 만나고자 하는 의지를 담아 2017년 9월,브랜드 명을 '리아네이처'에서 ‘순식물성 이영애 화장품’으로 변경했다. 모든 제품은 양평 문호리 소재 직영 연구소에서 독자 기술로 연구 개발하며 임상시험기관의 검사를 통해 제품의 안전성과 효능 효과를 검증해 확인한다고.

듀이트리가 자연유래 아미노산을 함유해 세안 후에도 당김 없는 촉촉함과 풍부한 영양을 선사하는 ‘하이 아미노 올 클렌저’를 1+1 기획 세트로 출시했다.

‘하이 아미노 올 클렌저’는 우리 몸을 구성하는 단백질의 최소 단위이자 천연보습인자(N.M.F)의 대표 구성 성분인 아미노산을 토대로 쫀쫀하게 늘어나는 크림 제형과 풍성한 거품을 구현하며, 클렌징 시 노폐물을 말끔히 제거하고 피부에 수분과 영양을 충분히 공급하는 신개념 클렌저다.

‘하이 아미노 올 클렌저’에 함유된 자연 유래 아미노산은 피부에 친화적으로 작용해 순하고 자극 없는 클렌징을 돕는다. 사과와 귀리에서 추출된 아미노산이 부드러운 거품을 만들어 가볍고 촉촉한 사용감을 선사하며 누에고치 성분에서 비롯된 아미노산이 피부 수분 유지와 영양 공급을 책임진다는 설명이다.

김윤미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