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교진’ 다문화·음악심리상담사-방과후돌봄교실지도사 등 민간자격증 취득 희망자에 전액무료
상태바
‘한교진’ 다문화·음악심리상담사-방과후돌봄교실지도사 등 민간자격증 취득 희망자에 전액무료
  • 박홍규
  • 승인 2020.02.15 11: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민간자격증 교육기관 한국교육진흥협회(한교진)이 다문화 및 음악 심리상담사를 비롯해 방과후지도사 자격증 과정 중 하나인 방과후돌봄교실지도사 등 온라인 강의를 전액 무료로 만나볼 수 있는 재능기부를 펼친다.

무료수강 혜택은 실직자/재직자 내일배움카드, 취업성공패키지, 국민행복카드 등을 별도로 제출하지 않아도 이용이 가능하다. 수강 희망자는 한교진 홈페이지 가입 시 추천인 코드란에 ‘무료수강’을 입력하면 된다.

한교진에서 제공 중인 과정들은 총 68종으로 자세히 살펴보자면 다문화 심리상담사는 상담의 필요성에 대해 올바르게 이해할 수 있도록 다문화사회의 이해와 주요국가들의 다문화의 정책이나 생활 등을 선행하게 된다. 이후에는 편견이 없는 시각으로 다문화 상담과 관련된 다문화 상담의 개입기술, 다문화 상담 등 실무기술을 수강한다.

음악 심리상담사 과정을 살펴보자면 25강에 걸쳐 음악의 이론적 기초에 대한 이해를 돕는 과정들을 선행한다. 상담의 이해도를 전반적으로 높인 뒤에는 이후 음악의 심리학적 접근 및 적용법 등 기법들을 수강한다.

한편 한교진이 제공 중인 모든 자격증들은 자격기본법에 의거하여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정식등록된 자격증으로 창업이나 취업 시 이력서와 프로필에도 기재 가능하다.

사진=한국교육진흥협회

박홍규 기자 kdf@kdfnews.com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