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씨소프트 '스푼즈' 굿즈 출시-넥슨 'V4' 카마오스 서버 업데이트
상태바
엔씨소프트 '스푼즈' 굿즈 출시-넥슨 'V4' 카마오스 서버 업데이트
  • 김상록
  • 승인 2020.02.11 16: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12일과 13일에 나란히 실적 발표를 앞둔 게임 업계 라이벌 엔씨소프트, 넥슨이 굿즈 상품 출시 및 업데이트로 유저들의 눈길을 끈다.

엔씨소프트 '스푼즈' 밸런타인데이 굿즈
엔씨소프트 '스푼즈' 밸런타인데이 굿즈

◀ 엔씨 '스푼즈' 밸런타인데이 기념 신규 굿즈

㈜엔씨소프트(대표 김택진, 이하 엔씨(NC))의 캐릭터 브랜드 ‘스푼즈(Spoonz)’가 밸런타인데이를 맞아 신규 밸런타인 굿즈(Goods, 상품)를 오는 12일 출시한다.

'소중한 사람들과 함께하자'는 의미를 담은 해당 굿즈는 영원한 사랑을 상징하는 트윈링 세트, 사랑을 약속하고 기념하기 위한 실링 왁스 키트와 데코 크로스백, 바인더 플래너, 홀더링 등으로 구성됐다.

신규 밸런타인 굿즈는 서울 신사동 가로수길에 위치한 ‘스푼즈 플래그십 스토어’, 공식 온라인 스토어, 해외 쇼핑몰 아마존 등에서 구매할 수 있다. 스푼즈 밸런타인 굿즈를 구매하면 그룹 뉴이스트(NU’EST) 팬사인회 응모권, 포토카드, 스티커 데코 엽서, 카드지갑(키링 포함), 쿠션커버, 스페셜 에디션 박스 등 다양한 경품을 받을 수 있다. 
스푼즈 플래그십 스토어에서는 '럭키 드로우(선착순으로 진행하는 제비뽑기)'에 참여할 수 있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한편, 스푼즈는 광고모델인 뉴이스트와 콜라보레이션 한 ‘Let’s Love (with Spoonz)’ 음원과 뮤직비디오를 오는 14일 공개한다. 뮤직비디오는 스푼즈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단독 공개한다.

넥슨 V4 신규 클래스 및 서버 업데이트
넥슨 'V4' 신규 클래스 및 서버 업데이트

◀ 넥슨, ‘V4’ 최초 신규 클래스 아처 및 카마오스 서버 업데이트

㈜넥슨(대표 이정헌)은 자회사 ㈜넷게임즈(대표 박용현)가 개발한 모바일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V4(Victory For)’의 신규 클래스 아처 및 카마오스 서버를 추가했다고 11일 밝혔다.

‘V4’ 출시 후 최초로 도입된 아처는 활과 화살을 사용해 신속하고 강력한 타격을 가하는 일곱 번째 클래스다. 아처는 스킬 연계 후 발동까지 걸리는 시간이 짧아 원거리 클래스 중 가장 빠른 속도감과 역동성을 갖췄다.

이용자 간 대전(PvP)에 중점을 둔 카마오스 서버는 실루나스, 루나트라, 몽환의 틈 등 모든 사냥터를 무법 지역으로 설정한 만큼 언제 어디서든 다른 이용자와 전투(PK)가 가능하다.

이용자 의견을 반영한 콘텐츠 개선도 이뤄졌다. 자신의 계정에 속한 모든 캐릭터가 아이템 수집 콘텐츠를 공유할 수 있도록 변경했고, 근접 클래스 4종의 이동속도 상향과 상태이상 저항 추가 등 밸런스를 조정했다. 또 마석 창고 보관 기능, 메인 퀘스트 자동 진행, 타겟팅 설정 등 편의성을 개선했다.

넥슨은 다음 달 3일까지 1억 원 규모의 경품 이벤트를 진행한다. 게임 속 과제를 달성하면 아이맥(iMac), LG 울트라 와이드 모니터, 갤럭시 노트10+ 등으로 구성된 8가지 경품 이벤트에 자동 응모된다. 8개 경품 이벤트에 모두 응모한 이용자 중 추첨을 통해 아우디 A4를 선물한다. 

넥슨 '카운터사이드'
넥슨 '카운터사이드'

아울러 스튜디오비사이드(대표 류금태)가 개발하고 자사가 서비스하는 신작 모바일 어반 판타지 RPG ‘카운터사이드(Counterside)’의 밸런타인데이를 기념한 업데이트도 진행했다.

먼저, 이벤트 에피소드 ‘발렌타인 축제: 세상에서 가장 맛있고 끔찍한 초콜릿’을 3월 5일까지 운영한다. 이용자는 던전을 플레이하며 모든 식량이 지구에서 사라질 것을 대비해 주인공 소대 ‘펜릴 소대’가 열매를 구하러 이면세계를 탐사하는 이색적인 스토리를 감상할 수 있다.

‘전역(전투구역)’과 ‘건틀렛’ 등 인게임 콘텐츠를 플레이하며 이벤트 에피소드 입장 티켓을 얻을 수 있고, 던전 플레이와 접속 보상으로 밸런타인데이 기념 아이템 ‘초코볼’을 보상 받을 수 있다. ‘초코볼’은 이벤트 전용 상점에서 ‘의복상품권’, ‘훈련자료’ 등 캐릭터 꾸미기와 성장에 필요한 아이템으로 교환할 수 있다.

‘카운터사이드’ 벨런타인데이 업데이트와 신규 소대 ‘화이트 래빗’에 관한 자세한 정보는 ‘카운터사이드’ 공식 커뮤니티와 유튜브 채널에서 확인할 수 있다.

사진=각 사 제공

김상록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