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교육진흥협회' 부부·도형심리상담사·방과후돌봄교실지도사 등 68개 민간자격증 전액지원
상태바
'한국교육진흥협회' 부부·도형심리상담사·방과후돌봄교실지도사 등 68개 민간자격증 전액지원
  • 박홍규
  • 승인 2020.02.05 11: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민간자격증 교육기관 한국교육진흥협회(이하 한교진)이 그동안 금전적 부담으로 수강을 미뤄온 이들에게 온라인 강의를 무료로 만나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현재 한교진은 재직자 내일배움카드, 취업성공패키지, 국민행복카드 등 별도로 서류를 제출하지 않아도 민간자격증 전액무료 수강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공식홈페이지 가입 시 추천인 코드란에 ‘무료수강’을 입력하면 즉시 혜택을 누릴 수 있어 자격증 취득을 미뤄온 이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이번 무료수강혜택은 부부 심리상담사1급(제2016-000351호), 도형 심리상담사1급 (제2017-004911호), 방과후지도사 자격증 과정 중 하나인 방과후돌봄교실지도사(제2017-006256호) 등 급 68종의 다양한 민간자격증 강의 수강에 적용된다.

부부 심리상담사 강좌는 부부관계의 이해와 부부들이 갖고 있는 갈등의 원리들을 이해해 올바른 해결법을 제시할 수 있는 전문가로 성장할 수 있도록 돕는다. 이를 위해 25강에 걸쳐 부부상담의 필요성, 부부상담의 각종 기술부터 이혼과 재혼 관련한 상담에 이리기까지 다양한 기법들을 수강하게 된다.

도형 심리상담사는 도형심리상담과 이론, 도형 유형 학습을 20강에 걸쳐 진행하게 되는데, 과정들을 모두 수강하였을 때 4가지 도형이 의미하는 기본적 성격, 특성, 강약점 등을 토대로 각 도형을 선택한 내담자의 진로적성을 비롯해 기질분석, 성격특성, 심리상태 등을 알아볼 수 있는 전문가가 된다. 

한편 한교진의 모든 자격증들은 자격기본법에 의거해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정식 등록됐으며, 자격관리 및 자격증 발급이 이뤄지는 민간자격증이다.

사진=한국교육진흥협회

박홍규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