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N] 핑크런 20주년 러닝축제-주름개선 성분심사 완료-밸런타인데이 스파
상태바
[뷰티N] 핑크런 20주년 러닝축제-주름개선 성분심사 완료-밸런타인데이 스파
  • 김윤미
  • 승인 2020.01.28 16: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왼쪽부터 아모레퍼시픽 핑크런 포스터, JW메리어트 동대문스퀘어 서울의 프로방스 스파 바이 록시땅
왼쪽부터 아모레퍼시픽 핑크런 포스터, JW메리어트 동대문스퀘어 서울의 프로방스 스파 바이 록시땅

아모레퍼시픽이 20주년을 맞은 러닝행사 '핑크런' 부산대회 참가자를 모집하고, 애경산업은 주름개선 기능성 성분심사 완료를 알렸다. 또, JW메리어트 동대문스퀘어 서울의 '프로방스 스파 바이 록시땅'은 밸런타인데이 이벤트를 펼치는 등 분주한 행보를 보이고 있다.

아모레퍼시픽과 한국유방건강재단은 유방 건강에 대한 의식 향상을 목적으로 올해 전국 5개 도시에서 ‘2020 핑크런’을 개최한다. 3월 15일 부산 해운대 요트경기장에서 열리는 부산 핑크런은 28일부터 핑크런 공식사이트에서 참가자 5천 명을 선착순 모집한다.

올해로 20주년을 맞이한 ‘핑크런’은 유방 건강 관리에 대한 유용한 정보를 제공하고, 유방암 조기 검진의 중요성을 알리기 위해 매년 개최되는 러닝 축제로 아모레퍼시픽이 주관하고 한국유방건강재단이 주최한다. 2001년을 시작으로 작년까지 약 37만 명이 참여했고, 40억 가량의 참가 기부금이 산정됐다. 남녀노소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핑크런은 자가 검진 실천의 중요성에 대해 사회적 공감대를 형성하고 지지를 확산해 나가는 등 핑크리본 캠페인의 대중화 및 참여문화 조성에 적극 기여하고 있다고 아모레 측은 설명했다.

핑크런 참가 신청 시 10Km와 3km 코스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으며 참가자 전원에게는 기능성 티셔츠가 함께 제공된다. 1인당 1만 원의 대회 참가비 전액은 한국유방건강재단에 기부돼 유방암 환자의 수술, 검진을 지원할 예정이다.

아모레퍼시픽은 핑크리본 캠페인 20주년을 맞는 지난 20년의 캠페인 성과를 공유하며 건강한 라이프스타일 가이드를 제안하고 유방암 인식 향상과 재발 방지를 위한 실천 활동을 지속해서 추진할 계획이다.

애경산업은 펩타이드를 소재로 개발한 신규 독자 성분 ‘애경산업 주름개선 펩타이드’(AK AW-PEP 2)를 식품의약품안전처의 고시 외 주름개선 기능성 화장품 성분으로 심사를 완료했다고 28일 밝혔다.

애경산업 주름개선 펩타이드는 펩타이드와 자연유래 항산화 물질이 결합된 복합소재로 주름개선 효능과 생체 친화도를 높인 주름개선 기능성 화장품 분야의 신소재다. 애경산업은 △피부 콜라겐 생성 촉진 △콜라겐 분해요소 활성 억제 △엘라스틴 분해효소 활성 억제 효능, 인체적용시험 결과 주름개선 효과를 확인했다고 설명했다.

애경산업 주름개선 펩타이드는 ‘국제 화장품 원료 사전’(ICID)에 등재됐다. 애경산업은 앞으로 신규 독자 성분을 적용한 주름개선 기능성 화장품을 개발할 예정이다.

한편 애경산업은 2016년 5월부터 시작한 산업통상자원부 국책과제에서 제약∙바이오 소재 전문기업 ‘애니젠’과 3년간의 공동연구를 통해 신규 소재를 개발했다.

애경종합연구소
애경종합기술원

펩타이드는 아미노산의 중합체로 단백질보다 작은 물질이며 인체를 구성하는 물질 중 하나로 대표적인 생체친화 물질이다. 펩타이드는 인체 적용 시 단백질 분해효소에 의해 쉽게 분해돼 적용이 어려우나 애경산업이 개발한 신규 독자 성분은 펩타이드에 자연유래 항산화 물질을 도입하는 기술로 이를 해결했다.

JW메리어트 동대문스퀘어 서울 9층에 위치한 프로방스 스파 바이 록시땅에서는 밸런타인데이를 맞아 사랑하는 연인과 함께 특별한 밸런타인데이를 기념할 수 있는 ‘밸런타인데이 인 프로방스(Valentine’s Day in Provence)’를 오는 다음달 14~16일 3일 간 선보인다.

‘밸런타인데이 인 프로방스(Valentine’s Day in Provence)’는 프로방스의 자연을 느낄 수 있는 편안한 분위기의 프라이빗 룸 내 몸과 마음에 활력을 채우며 건강은 물론 아름다움까지 챙길 수 있는 △릴렉싱 바디 트리트먼트(80분)와 호텔 LL층에 위치한 서울 베이킹 컴퍼니에서 밸런타인데이를 기념해 한정 선보이는 △밸런타인데이 케이크 1개가 증정돼 편안한 힐링 타임을 즐기며 로맨틱 밸런타인데이를 기념할 수 있다.

특히, 릴렉싱 바디 트리트먼트는 프로방스산 라벤더, 티트리, 제라늄 에센셜 오일이 함유된 아로마 오일을 사용해 프로방스의 라벤더 숲에 있는 듯한 편안함은 물론, 긴장 및 스트레스 해소에 도움을 준다는 설명이다. 또, 프로방스 스파 바이 록시땅에서 모든 스파 트리트먼트를 받은 고객들에겐 록시땅 제품 구매 시 10% 할인이 제공된다. ‘밸런타인데이 인 프로방스’ 이용 가능 시간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10시까지다.

김윤미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