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N] 기술협약-'리더'발탁-립스틱·쿠션'신상' 출시
상태바
[뷰티N] 기술협약-'리더'발탁-립스틱·쿠션'신상' 출시
  • 김윤미
  • 승인 2020.01.15 10: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왼쪽부터 아모레퍼시픽, 에뛰드하우스

새해에도 변함없이 신제품은 쏟아지고 연구소 설립을 위한 기술협약, '영향력 있는 리더 100인' 선정 등 뷰티업계는 새소식으로 분주하다. 

먼저 아모레퍼시픽 레어카인드가 유튜브 크리에이터 ‘시드니(Sydney)’와 함께 ‘페이드 매트 립스틱’ 10종을 출시한다.

페이드 매트 립스틱은 레어카인드의 새로운 브랜드 캠페인 ‘레얼리티(RARELITY)’를 콘셉트로 선보이는 첫번째 제품이다. 레얼리티는 레어카인드(RAREKIND)와 리얼리티(REALITY·실제)의 합성어로 평범한 일상의 순간을 레어카인드를 통해 새롭게 재해석한다는 의미를 담았다. 특색 있는 컬러지만 일상에서 데일리 아이템으로 활용하면 또 다른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다. 구독자 25만명을 보유한 유튜브 크리에이터 시드니가 제품 제형과 컬러 개발에 직접 참여했다. 시드니는 신제품 모델로서 향후 콘텐츠 제작과 홍보 활동에도 협업한다.

페이드 매트 립스틱은 입술에 부드럽게 발리면서 자연스럽게 번진 듯한 블러링 효과를 더해준다. 여러 번 덧발라도 뭉침 없이 밀착되고 입술 굴곡에도 들뜨지 않고 균일하게 발린다고 브랜드 측은 밝혔다. 보송하게 마무리되는 제형으로 편안한 사용감을 선사한다는 설명이다.

대표 컬러는 뷰티 유튜버 시드니가 추천하는 ‘시드니 레드’와 고객 설문조사에서 가장 높은 선호도를 보인 ‘메이플 로드’다. 시드니 레드는 톡톡 두드리기만 해도 자연스러운 생기와 혈색을 부여해주고, 메이플 로드는 말린 단풍 빛의 진한 레드가 세련된 분위기를 자아낸다.

레어카인드 페이드 매트 립스틱 10종은 디자이너 셀렉숍인 W컨셉몰에서 구매할 수 있다. 추후 아모레퍼시픽몰, 아리따움몰, 랄라블라 일부 매장과 랄라블라몰을 통해서도 판매를 확대할 계획이다.

에뛰드하우스는 피부에 얇게 밀착되어 화사하게 빛나는 피부를 연출해주는 ‘더블 래스팅 쿠션 글로우’을 출시한다. 

이번 제품은 피부에 물들 듯 얇고 섬세하게 밀착되며 피부와 조화를 이루어 자연스러운 피부 표현이 가능한 쿠션으로, 화장 위에 덧발라도 뭉침 없어 수정 화장용으로도 적합하다고 브랜드 측은 전했다. 또, 한 겹 한 겹 얇게 밀착되고 워터리한 텍스추어가 피부에 생기를 충전해줘 매끈하고 화사한 피부를 연출해준다는 설명이다. 더불어, 붉은 기를 효과적으로 커버하는 보색 커버 기술로 맑고 깨끗한 표현은 물론, 메이크업이 처음 그대로 하루 종일 탄탄하게 지속된다고.

엠엘비코스메틱
엠엘비코스메틱

그런가하면 엠엘비코스메틱은 글로벌 더마코스메틱 브랜드 더마펌과 ‘엠엘비코스테틱 랩’ 연구소 설립을 위한 업무협약(MOU)’를 체결했다고 14일 밝혔다. 더마펌 판교센터에서 진행된 협약 체결식에는 MLB코스메틱 유병영 대표, 더마펌 차훈 대표 등 양사 관계자 10여 명이 참석했다.

엠엘비코스메틱과 MOU를 체결한 더마펌은 2002년 설립된 화장품 소재 및 제형 개발 전문기업으로서 탄탄한 원료를 바탕으로 피부에 안전한 화장품을 만들고 우수한 제품력을 인정받아 국내 외 피부과, 성형외과 병·의원 공급을 비롯해 중국, 미국 등 해외 20개국에 진출한 글로벌 강소기업이다.

양사는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액티브 뷰티 연구조직 구축 ▲차세대 고기능성의 액티브 뷰티 기술이 적용된 제품의 공동 연구개발 등에 대해 추진키로 합의했다. 향후 ‘엠엘비코스메틱 랩’을 구심점으로 두고 액티브한 라이프스타일과 외부 유해환경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해주는 고기능성 제품의 출시를 목표로 ‘공동 연구개발’ 및 ‘마케팅 전략 구상’ 등 상호 긴밀한 협력체계를 유지한다는 방침이다.

제너럴바이오
제너럴바이오

사회적기업 제너럴바이오가 미국 리얼리더스(Real Leaders)에서 뽑은 ‘세계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리더’ 100인에 서정훈 대표가 선정됐다고 밝혔다.

리얼 리더스는 세계적으로 영향력 있는 인물들을 인터뷰하고 그 외 다양한 경제 이슈를 알리는 미국 대표 비즈니스 매거진 중 하나로 매년 ‘가장 영향력 있는 리더 100인’을 선정해 미래 경제 성장을 이끌어 갈 차세대 리더를 알리고 있다.

서정훈 제너럴바이오 대표는 대한민국을 대표해 세계 경제 성장을 이끌어갈 리더로 이름을 올렸다. 미래의 환경 보호를 위한 친환경 생활 제품 개발과 장애인 및 취약계층 근로자 고용 정책을 통한 글로벌 사회 기여 활동이 인정받은 것이라고 업체는 설명했다. 

제너럴바이오는 미국 글로벌 사회적기업 인증제도인 ‘비코프(B-Corp)’도 2015년에 획득한 바 있다. 또, 누적 1억원 이상의 기부금을 전달하며 2018년 말 국내 사회복지공동모금회의 고액기부자 모임인 ‘아너 소사이어티(Honor Society)’에 2000번째 회원으로 이름을 올렸다.

김윤미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