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학연관 협력 새 콘텐츠 발굴" 관광공사, 지역관광프로젝트 공모
상태바
"산학연관 협력 새 콘텐츠 발굴" 관광공사, 지역관광프로젝트 공모
  • 김윤미
  • 승인 2020.01.13 13: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관광공사가 지역의 산‧학‧연‧관(産‧學‧硏‧官)이 주체가 돼 새로운 지역관광 콘텐츠를 직접 발굴하도록 지원하기 위한 지역관광 프로젝트를 다음달 14일까지 공모한다.

이 사업은 기존 산‧학‧연‧관 협력이 대체로 1회성에 그치고 마는 관행을 지양하고 보다 실행가능하고도 지속가능한 협력체계 구축 기반의 프로젝트 발굴과 육성을 지원하고자 하는 것으로, 공사는 올해 총 5개 내외의 프로젝트를 선정, 최대 9천만 원의 사업화 지원금과 전문가 컨설팅 및 우수사례 홍보마케팅도 지원할 예정이다. 

작년에 이어 두 번째로 진행되는 이번 프로젝트는 지난해 선정된 총 9개 중 울산 태화강 패들보드 레저스포츠 관광, 강릉 유니버설 디자인 관광 상품 및 플랫폼 구축, 서천 슬로우 리트릿(slow retreat) 체류형 힐링관광 프로그램 등 5개 프로젝트가 2차년도에도 계속 지원을 받게 된다.

프로젝트에 응모하려면 기업, 대학, 연구소, 공공기관 중 2개 이상이 참여하는 컨소시엄 사업단을 구성해야 하며, 비영리 목적이 아니라면 기업이 주관기관으로 참여해야 한다. 주제는 제한이 없으며, 단 서울과 제주 지역은 제외한다.

접수 마감일은 다음달 14일이며, 이달 31일 오후 2시 공사 서울센터에서 설명회가 열린다. 상세 공모내용과 설명회 참가신청서는 공사 홈페이지 ‘공고/공모’메뉴에서 확인할 수 있다.

공사 김태윤 관광일자리팀장은 “2019년에 선정한 9개 프로젝트가 204명의 일자리를 창출하는 등 성공적으로 지역관광에 새바람을 불어넣고 있다”며 “올해 공모전에서도 혁신적인 프로젝트들이 발굴돼 지속가능한 지역관광 모델로 양질의 일자리 창출에 기여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사진=한국관광공사

김윤미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