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슨, 쿨 크립토믹 가습 공기청정기 출시
상태바
다이슨, 쿨 크립토믹 가습 공기청정기 출시
  • 김상록
  • 승인 2020.01.13 10: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다이슨 퓨어 휴미디파이 쿨 크립토믹 가습 공기청정기
다이슨 퓨어 휴미디파이 쿨 크립토믹 가습 공기청정기

다이슨이 '다이슨 퓨어 휴미디파이 쿨 크립토믹' 가습 공기청정기를 출시했다. 하나의 제품으로 가습 기능을 비롯해 공기 정화 및 쿨링 기능까지 제공한다.

이번 제품에는 총 3개의 센서가 탑재됐다. 이를 통해 미세먼지 및 휘발성 유기화합물(VOC)의 양을 비롯해 상대적인 습도와 온도를 지능적으로 측정 및 감지하며, LCD 디스플레이로 추적된 데이터를 표시한다.

물에 노출되는 모든 부분을 간편하고 확실하게 세척할 수 있는 ‘딥 클린 사이클(Deep clean cycle)’ 기술도 적용했다. 딥 클린 사이클은 세척이 필요한 시점을 자동으로 알려주고, LCD 디스플레이로 세척 과정을 안내해준다.

다이슨은 실내 활동이 많은 현대인의 생활 습관을 고려해, 실내 공기 오염뿐만 아니라 습도까지 동시에 관리할 수 있는 제품을 개발하고자 했다. 

다이슨 엔지니어들은 제품 설계 시 UV-C 광선에 대한 박테리아의 최적의 노출도를 찾고자 연구했고, UV-C 광선이 튜브를 따라 반사될 수 있도록 반사성이 높은 PTFE 튜브를 적용했다. 

물탱크 안의 물이 UV-C 광선을 처음으로 통과할 때 대장균, 녹농균, 황색포도상구균 등 박테리아의 99.9%가 제거되는 것을 확인했고 세균증식을 억제하는(biostatic) 은사 증발기(silver-threaded evaporator)로 박테리아의 성장을 억제해 보다 위생적인 가습을 제공할 수 있도록 만들었다.

다이슨 환경 제어 부문 글로벌 디렉터 찰리 파크는 "다이슨은 공기역학, 여과, 감지 등의 핵심 공학 원리와 지식을 결합해 건조하고 오염된 공기에 맞서 위생적인 실내 환경을 유지할 수 있는 제품 개발에 성공했다"고 말했다.

한편, 다이슨 코리아에서는 '다이슨 퓨어 휴미디파이 쿨 크립토믹' 가습 공기청정기를 구입한 모든 고객을 대상으로, 사후 필터 케어 서비스를 실시한다. 제품의 정품 등록이 확인된 후 6개월이 지나면 콤비 필터 2개를 무료로 각 고객들에게 증정, 배송할 예정이다.

김상록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