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AME KDF] 엔씨 'plaync' 이벤트-넥슨 '파천화룡포' 업데이트-넷마블 ‘매직: 마나스트라이크’ 티저 오픈
상태바
[GAME KDF] 엔씨 'plaync' 이벤트-넥슨 '파천화룡포' 업데이트-넷마블 ‘매직: 마나스트라이크’ 티저 오픈
  • 김상록
  • 승인 2020.01.10 16: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내 게임 업계 '빅3' 엔씨소프트, 넥슨, 넷마블이 다양한 이벤트 및 업데이트로 유저 확보에 나선다.

엔씨는 'plaync PC방 대축제' 이벤트, 넥슨은 '카운터스트라이크 온라인' 신규 에픽 무기 '파천화룡포' 업데이트를 실시한다. 넷마블은 '매직: 마나스트라이크'의 브랜드 사이트 오픈 및 티저 영상을 공개했다.

◀엔씨 4대 MMO 게임(리니지, 리니지2, 아이온, 블소) 대상 PC방 프로모션 실시

‘plaync PC방 대축제’는 엔씨패밀리존 PC방에서 ‘리니지’, ‘리니지2’, ‘아이온’, ‘블레이드 & 소울(이하 블소)’을 플레이한 이용자들을 대상으로 진행되며 이벤트 기간은 2월 5일까지다.

엔씨는 이용자에게 PC방 플레이 시간에 따라 이벤트 응모 티켓을 지급한다. 이용자는 획득한 티켓으로 플레이엔씨(plaync) 홈페이지에서 진행하는 경품 이벤트에 응모할 수 있다. 당첨자는 게이밍 PC, 모니터, 그래픽 카드, 마우스, 키보드, 페이코(PAYCO) 포인트 등의 경품을 받을 수 있다.

각 게임별 인게임 이벤트도 진행한다. 이벤트 기간 중 PC방에서만 입장 가능한 ‘버림받은 자들의 땅’ 필드를 운영한다. 
PC방에서 80시간 이상 리니지를 접속한 이용자에게는 ‘퓨어 엘릭서(EXP)’를 획득할 수 있는 ‘PC방 영웅의 선물 상자’를 제공한다.

‘리니지2’는 이벤트 기간 중 PC방 접속 이용자에게 사이하의 은총 유지 효과를 제공한다. PC방 포인트 획득량 2배, PC방 버프 효과 강화, PC방 상점 할인 이벤트도 진행한다.

‘아이온’은 신규 PC방 전설 변신을 공개한다. PC방 전설 변신은 PC방 이용 시 얻을 수 있는 재화인 ‘PC방 결정’으로 게임 내 NPC를 통해 구매할 수 있다. PC방 기회의 인던 추가 및 PC방 상점 개편도 진행된다.

‘블소’는 ‘새해엔 도전!’ 이벤트를 진행한다. 일일도전을 완료하면 ‘2020 경자년 설 주화’ 등을 획득할 수 있다. 해당 주화는 게임 내 상점에서 ‘신규 설 의상세트’, ‘사성 보석함’ 등 다양한 아이템으로 교환할 수 있다. PC방 이용자는 영웅 던전 퀘스트를 완료하면 추가 보상을 받을 수 있다.

‘plaync PC방 대축제’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플레이엔씨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 넥슨, '카스온라인'에 신규 에픽 무기 '파천화룡포' 업데이트

넥슨은 밸브 코퍼레이션 '카운터스트라이크' 시리즈를 기반으로 개발한 FPS게임 '카운터스트라이크 온라인'(이하 ‘카스온라인’)에 2020 신규 에픽 무기 ‘파천화룡포’를 업데이트했다고 10일 밝혔다.

‘파천화룡포’는 ‘궁니르’, ‘드레드노바’에 이은 세 번째 에픽 무기다. 주변까지 강력한 피해를 주는 감염 폭발탄으로 최강의 화력을 자랑한다.

신규 무기는 ‘에픽 조각’을 모아 수집 가능한 ‘에픽 상자’, ‘에픽 해독기’를 통해 획득할 수 있다.

넥슨은 ‘파천화룡포’ 업데이트를 기념해 2월 6일까지 매일 게임에 접속하면 최대 113개의 ‘에픽 조각’을 제공하며 PC방에서 접속 시 매일 조각 3개를 추가 지급한다. 같은 기간 특정 시간대에 게임 플레이, 좀비 시나리오에서 황금 좀비 1회 처치 등 특별 미션을 수행하면 ‘에픽 조각’이 든 상자를 제공한다.

‘에픽 조각’을 특정 개수만큼 모을 시 ‘파천화룡포’와 교환할 수 있는 ‘에픽 상자’를 지급하며, 신규 유니크 무기 ‘작열산탄포’와 파츠 티어6 아이템 16종으로 구성된 ‘에픽 FLEX 상자’를 제공한다.

한편, 신년을 맞아 2월 6일까지 ‘카스온라인’ 좀비 시나리오 모드에 ‘황금 좀비’ 출현 가능성을 2배 높이는 이벤트를 연다. 
‘황금 좀비’를 처치하면 플레이 인원 수만큼 전리품을 제공하며 전리품은 시나리오 코스튬, 파츠 티어1~3, 파츠 티어5 등으로 구성된 상품 7종 중 무작위로 지급된다.

이 밖에 3월 5일까지 신규 및 복귀 유저에게 더욱 혜택이 풍성해진 기간제 무기 상자를 제공한다. 상자에는 ‘M3 블랙 드래곤’, ‘윈드라이더’, ‘지옥무쌍검’ 등 기존 무기 6종에 ‘블레이드 룬브레이커’ 6강, ‘뉴커먼’ 6강, ‘혈적자’ 6강, ‘흑룡포’ 6강 등 4종이 새롭게 추가된다.

‘카스온라인’의 신규 에픽 무기 ‘파천화룡포’에 대한 더욱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 넷마블, 실시간 전략 대전 게임 ‘매직: 마나스트라이크’ 티저 영상 공개

넷마블은 모바일 실시간 전략 대전 게임 ‘매직: 마나스트라이크’의 브랜드 사이트 오픈 및 티저 영상을 공개했다.

티저 영상에는 ‘매직: 더 개더링’ 세계관의 주요 플레인즈워커의 생동감 넘치는 3D 그래픽을 확인할 수 있다.  

‘매직: 마나스트라이크’는 세계 최초의 TCG(트레이딩 카드 게임)인 ‘매직: 더 개더링’의 IP를 활용한 모바일 실시간 전략 대전 게임이다.

원작의 카드와 세계관을 3D 그래픽으로 재현했으며 다섯 가지 색상을 기반으로 자신만의 전략을 펼칠 수 있는 풍성한 카드 덱 커스터마이징, 빠르고 직관적인 게임플레이와 간편한 조작성, 박진감 넘치는 PVP 대전 등을 제공한다.

한편, 넷마블은 ‘매직: 마나스트라이크’ 사이트 오픈과 함께 글로벌 사전등록을 진행 중이다. 국내의 경우 지난 ‘지스타 2019’에서 공개하며 사전등록을 먼저 진행한 바 있다. 사전등록을 하는 이용자 전원에게 게임 내 재화인 보석과 골드, 플레인즈워커 이모티콘 5종, 플레이어 아이콘이 지급된다.

‘매직: 마나스트라이크’는 1월 말 전 세계에 동시 출시될 예정이다.

사진=각사 제공

김상록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