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치동 유토마학원 윈터스쿨, 오전8시부터 오후10시까지 예비고3, 고1 맞춤관리수업 주목
상태바
대치동 유토마학원 윈터스쿨, 오전8시부터 오후10시까지 예비고3, 고1 맞춤관리수업 주목
  • 민강인
  • 승인 2019.12.23 11: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찰대,사관학교 대비,예비고3,고2,고1,중3 윈터스쿨 집중 몰입반 주말 수학 집중 5주 완성반으로 성적향상 극대화

학(學)과 습(習)이 균형을 이루는 커리큘럼을 찾아야

공부는 학(學)과 습(習)이 균형을 이루어야 하는데, 학교와 학원의 학(學)만 넘치는 세상이다. 그래서 학원의 방학특강을 찾는 학생이라면 어느 강사가 몇 시간 수업을 진행하느냐에 못지않게 습(習)의 시간과 공간이 충분한 환경과 커리큘럼, 학생관리능력을 갖춘 학원인가 꼼꼼하게 살펴야 한다. 

대부분의 학생들에게 부족한 것은 학(學)이 아니라 습(習)이다. 겨울 방학에 이 불균형을 바로잡아 자기주도학습을 실현해야 한다. 중,고생의 성적 향상은 자기주도학습 능력 배양에 있다해도 지나친 말이 아니다. 이를 실현할 수 있는 있는 것이 대치동 유토마 학원 윈터스쿨 자물쇠반이다.

윈터스쿨 자물쇠반에 자신을 채워라

겨울방학과 동시에 대치동 유토마학원에서 매일 아침 8시부터 시작하는 윈터스쿨반은 국어, 영어, 수학 중심의 집중학습과 자기주도학습, 그리고 확인학습에 이어 전 과목 모의고사를 치러 성취도에 따른 맞춤학습을 진행한다. 

이 윈터스쿨반은 대치동 유토마 학원의 대표적인 맞춤형 집중학습관리 커리큘럼으로 이미 많은 학생들이 큰 효과를 보았다고 한다. 

윈터스쿨반의 특징은 학생 개인별 과목별 성적 수준에 맞춰 방학기간 동안 학습량을 정하고 그 학습량에 맞추어 자신만의 시간표를 만들어서 수업진행을 하고 연습하는 것이 큰 특징이다.

학기 중에는 중간고사와 기말고사, 여기에 수행평가와 모의고사까지 계속 이어져 자신에게 부족한 학습영역이 무엇인가를 알았다 한다. 이를 차분히 보완할 마음과 시간의 여유를 갖지 못했던 학생들에게 이번 겨울방학 윈터 스쿨반이 역전의 기회를 제공할 것으로 보인다. 

유토마학원 김동형(전,대치동 단대부고 교사) 원장은 "학생과 학부모가 너무 스타급 강사에 의해 학생이 상위권 학생들의 둘러리가 되지 말아야 한다"고 강조 하면서 "학생의 학업 수준을 참고해 방학 기간 동안 학생과 잘 맞고 학생의 멘토가 되어 줄 강사와 학원을 선택, 자신 만의 맞춤형 시간표로 학습하는 것이 이번 겨울방학의 학습능력을 극대화 시킬수 있다"고 말한다. 

윈터스쿨은 자신에게 맞는 맞춤전략 시간표로 작성해야 성적 극대화

중,고생을 위한 유토마학원 윈터스쿨 특강은 12월 30일부터 1월 31일까지 5주 간 집중반, 2020년도 2월 1일부터 2월9 일 까지 수학 집중 몰입반 2월 10일부터 2월 28일 까지 3주 심화 과정반으로 진행한다. 

오전 8시부터 9시시까지 월-금요일까지 영어 단어 누적 테스트, 오전 9시부터 오후 4시까지 수학 수업과 수학 클리닉 으로 진행한다. 오후 4시부터 7시까지 영어 수업과 국어 수업으로 진행하고 오후 8시부터는 국어,영어 숙제와  학생 개인별 숙제로 진행되며 수업과 숙제 확인학습으로 이루어진다. 과목별 개념 학습과 충분한 연습 시간이 주어지면서 겨울방학 8주간의 특강 이후 성적이 향상된다는 설명이다. 

유토마 학원은 윈터스쿨 기간에 1:1 학생부 컨설팅과 진로 적성 컨설팅, 그리고 연간 로드맵을 계획하는 프로그램을 준비했다. 이 프로그램을 통해서 학생 개인별 목표가 생기면 공부에 대한 확신을 줄 계획이다. 자세한 내용은 유토마학원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민강인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