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앤디워홀부터 펭수까지' SNS인증샷 부르는 아티스트-크리에이터 협업제품 '눈길'
상태바
'앤디워홀부터 펭수까지' SNS인증샷 부르는 아티스트-크리에이터 협업제품 '눈길'
  • 김윤미
  • 승인 2019.12.20 10: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위 키엘, 아래 토니모리
위 키엘, 아래 토니모리

크리스마스, 연말이 다가오면서 유통업계가 아티스트, 크리에이터와의 협업으로 밀레니얼세대 공략에 나섰다. 뷰티 업계부터 식음료, 패션에 이르기까지 SNS 인증샷을 부르는 감성적 패키지와 디자인 제품을 잇달아 선보이고 있다. 세계적 아티스트부터 대세 캐릭터와의 컬래버레이션을 통해 인스타 감성을 더한 연말 선물 아이템을 소개한다.

매년 세계적 아티스트와의 협업을 통해 홀리데이 리미티드 에디션을 선보이는 키엘이 올해는 핀란드 헬싱키 출신 일러스트 작가 야니네 레웰(JANINE REWELL) 과 함께 해 상상 속 마법과 같은 화려하고 독특한 패키지 디자인을 선보였다. 용량별 4가지 디자인으로 선보이는 스테디셀러 수분크림 울트라훼이셜 크림과 칼렌듈라꽃잎 토너를 비롯해 겨울철 건조한 피부를 위한 크렘 드 꼬르와 크렘 드 꼬르 휩트 바디 버터 그리고 입술을 촉촉하게 관리해주는 레몬버터 립밤까지 총 10종이 리미티드 에디션으로 한정 출시된다.

토니모리는 미국의 일러스트레이터 켄드라 댄디(Kendra Dandy)의 브랜드인 부팡 앤 브로큰 하트(Bouffants & Broken Hearts)를 화장품 패키지에 접목한 컬래버레이션을 선보였다. 독창적이며 유머러스한 디자인을 전개하는 아티스트 켄드라 댄디의 신선한 컬러 조합과 위트 있는 감성을 담아 낸 토니모리의 홀리데이 시즌 한정 부팡 앤 브로큰 하트 컬래버레이션은 스킨케어부터 베이스 메이크업, 아이·립 등 포인트 메이크업까지 완성할 수 있도록 다양한 라인업을 갖췄다.

파리바게뜨
파리바게뜨

파리바게뜨는 팝아트의 거장 앤디 워홀(Andy Warhol)을 주제로 협업한 아트 케이크 6종을 출시했다. 파리바게트는 미술, 영화, 광고, 디자인 등 시각 예술 전반에서 혁명적 변화를 주도한 현대미술의 대표 아이콘 앤디워홀의 삽화에 등장하는 붉은 하이힐, 고양이 등의 이미지를 활용해 기억에 남을 만한 특별한 크리스마스 케이크로 인스타 감성 가득한 제품을 구현해냈다. 이번에 선보이는 제품은 오르골 스탠드를 적용해 크리스마스 나무의 모습을 형상화한 ‘앤디 워홀의 샤이닝트리’, 앤디 워홀이 남긴 크리스마스 케이크 삽화 속 색감과 모양을 그대로 구현한 ’앤디 워홀의 메리 크리스마스’ 등을 포함해 케이크 하나만으로도 특별한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어 연말파티나 모임에서 인증샷을 남기기에 좋다.

카페베네
카페베네

그런가하면 면을 활용해 만드는 친환경적 가방 에코백과 제주, 그리고 디자이너가 만나 자연친화적 감성을 더한 제품도 눈길을 끈다. 카페베네에서 출시한 ‘에코백’은 나 혼자 산다’에 출연해 화제가 된 디자이너 김충재와의 협업을 통해 탄생, 김충재 디자이너가 직접 제주도의 푸른 자연에서 찾은 특별한 컬러로 드로잉해 청정제주의 매력을 가득 느낄 수 있다.

스파오(SPAO)
스파오(SPAO)

최근 이슈를 몰고 다니는 대세 캐릭터이자 크리에이터인 펭수도 컬래버레이션 대열이 합류했다. 스파오가 올해 10주년을 맞아 10살을 맞이한 동갑내기 크리에이터 펭수와 유쾌한 협업을 선보였다. 스파오는 의류 상품에 펭수만의 유쾌한 스토리를 담아내 밀레니얼 세대의 인스타 감성을 자극할 예정이다. 펭수는 교육방송 EBS가 지난 4월부터 방송과 유튜브채널 자이언트펭TV를 통해 선보인 연습생으로 현재 유튜브 구독자 수 80만을 돌파했다. 스파오는 의류 및 파자마, 잡화류 등 다양한 컬렉션을 이달 중순부터 순차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사진=

김윤미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