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택진이형] 엔씨, 리니지2M 두번째 OST 11일 오후 공개 '인터내셔널허네~' 外
상태바
[택진이형] 엔씨, 리니지2M 두번째 OST 11일 오후 공개 '인터내셔널허네~' 外
  • 박홍규
  • 승인 2019.12.11 13: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앨범 타이틀 곡 ‘The One’…세가지 버전(보컬, 연주, 게임)으로 담아
뮤지컬 배우 전동석, 작곡가 황성제, NCSOUND의 컬래버레이션

㈜엔씨소프트가 모바일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리니지2M’의 두번째 OST(Original Sound Track) 앨범을 오늘 오후 6시에 공개한다.

이번 앨범의 타이틀 곡은 ‘The One(더원)’이다. 앨범에는 ‘The One’의 보컬 버전, 악기 버전, 게임 버전 등 총 3곡이 수록됐다.  ‘The One’ 게임 버전은 리니지2M ‘말하는 섬’ 마을에서 들을 수 있다.

'The One'은 엔씨(NC) 게임의 사운드를 담당하고 있는 NCSOUND(엔씨사운드)가 기획한 곡이다. 작곡은 황성제, 작사는 엔씨사운드가 맡았다. 노래는 뮤지컬 배우 전동석이 불렀다. 오케스트라 연주는 Nashville Music Scoring Orchestra(내슈빌 뮤직 스코링 오케스트라)와 미국 Ocean Way Studios(오션 웨이 스튜디오)에서 녹음을 진행했다. 한국예술종합학교 재학생 합창단과 헝가리 Budapest Scoring(부다페스트 스코링)도 합창에 참여했다.

이번 앨범은 오늘 오후 6시부터 NCSOUND 공식 유튜브 채널과 각종 음원 사이트(멜론, 지니, 벅스, 네이버 뮤직, 유튜브 뮤직 등)에서 감상할 수 있다. 엔씨는 NCSOUND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The One’의 뮤직 비디오도 공개한다. 전동석의 녹음 현장과 OST 제작 과정을 담은 메이킹 영상도 확인 가능하다.

엔씨는 총 4개의 리니지2M의 OST 앨범을 순차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지난달 25일 첫번째 OST 앨범 ‘The Call of Destiny 2’를 가장 먼저 발매했다. 한편 엔씨는 에디트 피아트의 '사랑의 찬가'가 흐르는 TV CF를 선보여 시청자들의 관심을 끌고 있다. 

또 엔씨는 ‘리니지2’서비스 16주년 기념 이벤트를 진행한다. 리니지2 16주년 기념 이벤트는 11일부터 2020년 1월 15일까지 5주간 열린다.

엔씨(NC)는 리니지2 모든 이용자(계정당 1회)에게 16주년 기념 아이템으로 구성된 선물을 증정한다. 신규 및 복귀 이용자는 ‘16주년 타임 캡슐’을 계정당(본서버) 1회 추가로 받을 수 있다. 16주년 타임 캡슐을 사용하면 경험치 향상 주문서, 사이하의 축복, 정령탄 등을 얻을 수 있다. 75레벨 달성 시 ‘16주년 타임 캡슐’을 통해 ‘B그레이드 강화 무기’를 획득할 수 있다.

본버서 및 말하는섬 서버 이용자에게는 ‘아덴의 무기’가 추가 지급된다. 아덴의 무기는 캐릭터의 레벨에 따라 공격력과 옵션이 함께 증가하는 성장형 무기다. ‘아덴의 무기’는 ‘아덴의 무기 강화 주문서’로 강화가 가능하다. 75레벨 캐릭터로 +4강화 시, ‘+7 C 그레이드 무기’에 상응하는 능력치를 갖게 된다. 이벤트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리니지2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사진= 엔씨

박홍규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