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 크레이지BnBM 이벤트-넷마블 쿵야 업데이트 실시 外 [이벤트&업뎃]
상태바
넥슨, 크레이지BnBM 이벤트-넷마블 쿵야 업데이트 실시 外 [이벤트&업뎃]
  • 박홍규
  • 승인 2019.12.11 10: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넥슨 '크레이지아케이드 BnB M' 크리스마스 시즌 맞아 이벤트 진행!

㈜넥슨(대표 이정헌)은 모바일 캐주얼게임 ‘크레이지아케이드 BnB M’에서 크리스마스 시즌을 맞아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10일 밝혔다.

내년 1월 14일까지 게임을 플레이하고 ‘지팡이 사탕’, ‘황금종’과 같은 이벤트 아이템을 모으면 획득한 개수에 따라 ‘눈 덮인 나무 발판’, ‘루돌프 뿔’, ‘트리 안경’ 등 풍성한 보상을 지급한다.

이와 함께 ‘산타 세트’, ‘루돌프 세트’ 등 크리스마스 테마의 다양한 치장 아이템 30여 종을 추가하며 게임 내 분위기를 새롭게 단장했다. 12월 24일, 25일 중 특정 시간대에 접속하는 유저에게는 ‘150 보라루찌’도 제공한다.

넥슨은 슈퍼스킬과 정수, 펫을 사용하지 않고 오직 게임 아이템과 컨트롤 실력만으로 대결하는 ‘클래식 모드’를 내년 1월 14일까지 다시 선보인다. 물줄기를 발사하는 하마에 탑승할 수 있는 25번째 슈퍼스킬 ‘하마 소환’도 추가했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공식 카페와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넥슨, 모바일 신작 ‘바람의나라: 연’ 최종 CBT 실시

이어 넥슨은 모바일게임 개발사 ㈜슈퍼캣(대표 김원배)과 공동개발 중인 신규 모바일 MMORPG ‘바람의나라: 연’의 최종 비공개 시범 테스트(Closed-Beta Test, CBT)를 11일부터 시작한다.

'바람의나라: 연'은 온라인게임 ‘바람의나라’ IP를 기반으로 원작 특유의 조작감과 전투의 묘미를 모바일로 구현한 MMORPG로, 지난 8월 1차 테스트 이후 이번 최종 테스트로 게임 완성도를 가다듬고 출시될 예정이다.

이번 테스트에서는 1차 CBT에서 체험했던 각종 콘텐츠와 함께 획득한 경험치를 캐릭터의 ‘체력’과 ‘마력’을 변환할 수 있는 ‘체마 변환 시스템’을 도입하고, ‘기술’ 대미지가 ‘체력’과 ‘마력’에 비례해 증가하도록 변경해 PC원작의 감성에 한걸음 더 다가섰다.

또 ‘마을(성)’에서 다른 이용자와 대결을 펼칠 수 있는 ‘즉석 결투’ 콘텐츠와 신규 ‘레이드’ 1종을 추가해 ‘바람의나라: 연’만의 매력 요소도 느껴볼 수 있다.

이번 테스트는 12월 11일부터 16일까지 안드로이드OS 기기 이용자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바람의나라: 연’ 최종 CBT 버전은 구글 플레이 스토어와 원스토어를 통해 다운로드할 수 있다. 넥슨은 최근 ‘바람의나라: 연 공식 커뮤니티를 오픈하고, 게임에 관련된 각종 콘텐츠 정보와 개발 소식를 전하고 있다.

넷마블,  '쿵야 캐치마인드' 스테이지 업데이트 실시

넷마블(대표 권영식)은 신개념 모바일 위치 기반 그림퀴즈게임 '쿵야 캐치마인드'에 신규 ‘스테이지’와 콘텐츠를 추가하는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금일 밝혔다.

넷마블은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스테이지를 기존 200에서 250으로 확장한 것은 물론 그림 평가 시 더욱 확실하게 평가하고 본인의 취향에 맞는 그림을 쉽게 찾을 수 있도록 ‘잘 그렸어요’, ‘웃겨요’를 추가했다. 

퀴즈 등록 방식도 기존  '지역 퀴즈'와  '비행기 퀴즈 시스템' 등록 중 선택에서 '그림 퀴즈 등록'으로 일원화해 보다 쉽고 빠르게 이용자의 그림을 게임에 등록할 수 있도록 했다

이외 실시간 퀴즈 시 오프라인 상태인 친구에게 카카오 메시지를 발송해 방으로 초대할 수 있는 기능과 함께 카카오 메세지를 통해 1:1 그림퀴즈에 접속한 경우 초대한 방으로 바로 이동할 수 있는 기능도 선보였다.

쿵야 캐치마인드는 총 회원 수 약 600만명에게 많은 사랑을 받은 넷마블의 장수 PC온라인 게임 ‘캐치마인드’를 모바일로 재해석 한 게임이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쿵야TV’ 및 ‘쿵야 캐치마인드 공식카페’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블레이드 & 소울, ‘선계, 검게 물든 낙원’ 업데이트 및 이벤트 진행

㈜엔씨소프트의 PC온라인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블레이드 & 소울(이하 블소)’이 신규 에피소드, 신규 영웅 던전을 오늘(11일) 업데이트 했다.

엔씨(NC)가 예고했던 ‘컴플리트(COMPLETE)’ 업데이트의 라이브 월드 콘텐츠다. 블소 이용자는 신규 에피소드 ‘제11막, 검게 물든 낙원’을 플레이 할 수 있다. 퀘스트 진행으로 현계인의 출입이 금지되어 있는 ‘선인들의 세상, 선계’를 만날 수 있다. 신규 영웅 던전 ‘선도원’에서는 네임드 ‘동귀’와 보스 ‘제천’을 공략할 수 있다.

엔씨(NC)는 업데이트를 기념해 이용자들의 빠른 성장을 지원하는 ‘강한친구 우진햄의 특급 트레이닝’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용자는 이벤트 페이지 내에서 쿠폰 받기 버튼을 통해 ‘고속성장 이용권’과 각종 장비 아이템을 즉시 지급받을 수 있다. 이벤트는 오늘(11일)부터 내년 1월 15일까지 5주간 진행한다.

이벤트 기간 동안 매주 공개되는 미션을 수행하면 ‘블로틴 가루’를 획득할 수 있다. ‘블로틴 가루’를 모아 ‘블로틴 게이지’를 높이면 단계별로 각종 성장 아이템을 받는다. ‘블로틴 가루’는 ‘이글거리는 광석 상자’와 ‘이글거리는 휘석 상자’로 교환할 수 있다. 이벤트에 참여하는 이용자는 일주일 내 태천무기와 장신구 풀세트를 획득할 수 있다.

이용자는 PC방 주말 접속 보상을 활용하면 빠르게 ‘블로틴 가루’를 모을 수 있다. PC방 특별 미션을 완료한 이용자는 신규 의상 ‘화풍난양’을 포함한 24종의 의상 쿠폰을 선물로 받는다. 자세한 내용은 블소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사진=넥슨 넷마블 엔씨 

박홍규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