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택진이형 보너스 두둑?]넥슨 서든 '쏴봐이벌' 빙고-넷마블 게임콘서트 '이현우 출동'-엔씨 느긋·여유
상태바
[택진이형 보너스 두둑?]넥슨 서든 '쏴봐이벌' 빙고-넷마블 게임콘서트 '이현우 출동'-엔씨 느긋·여유
  • 박홍규
  • 승인 2019.12.05 11: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넥슨, ‘서든어택’에 겨울 대규모 캠페인 ‘쏴봐이벌’ 공개!

㈜넥슨(대표 이정헌)은 5일 자사 온라인 FPS게임 ‘서든어택’의 겨울 대규모 캠페인 ‘쏴봐이벌’ 업데이트를 공개했다.

내년 3월까지 총 다섯 차례 업데이트되는 ‘쏴봐이벌’은 ‘서든어택’이 갖는 익숙한 게임성에 생존 본능, 저항 본능, 도전 본능, 전투 본능, 신의 본능 등 다섯 가지 본능을 소재로 한 신규 콘텐츠를 더해 이전과 다른 ‘서든어택’을 즐길 수 있다.

첫 번째 업데이트 ‘재난생존 : 아포칼립스’는 12월 12일부터 1월 1일까지 실시되며, 6가지 재난 상황에서 구호물품 등을 선택해 생존하는 콘텐츠다. 이를 시작으로 2020 시즌, 신규 생존모드 ‘제 3보급 생존’, ‘더 갓모드’, 피날레 이벤트가 순차 업데이트될 예정이다.

내년 3월까지 다섯 차례 업데이트, 첫 업데이트는 ‘재난생존 : 아포칼립스’
생존, 저항, 도전, 전투, 신의 본능 등을 소재로 한 신규 콘텐츠 추가 예정
'쏴봐이벌' 공개 기념 12월 12일까지 전야제 빙고 이벤트 실시

한편, 넥슨은 ‘쏴봐이벌’ 캠페인 공개를 기념하여 12월 12일까지 ‘쏴봐이벌’ 전야제 빙고 이벤트를 연다. 이 기간 게임 접속, 일반전 및 클랜전 승리와 어시스트 달성 등 일일미션, 보너스 미션을 달성하면 빙고에 참여하는 티켓을 획득할 수 있다.

티켓을 통해 빙고를 모두 완성한 유저에게는 영구제 선택권(1개)과 30만 통합 경험치를 제공하며, 선착순 6천 명에게는 ‘넥슨캐시’ 5천 원을 추가 제공한다. 또한, 각 줄을 완성할 때마다 ICE 스킨 무기 4종과 ‘BombTechkit II’, 3만 통합 경험치 등을 지급하고, 칸을 채울 때마다 무작위로 1만 통합 경험치, 2,000 포인트 등의 아이템을 보상으로 제공한다.

'서든어택' 겨울 대규모 캠페인 ‘쏴봐이벌’ 업데이트에 대한 더욱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넷마블문화재단, ‘2019 넷마블 게임콘서트’ 4회 성료

넷마블문화재단(이사장 방준혁)은 게임산업에 관심 있는 분들과 지식을 공유하고 소통하는 ‘2019 넷마블 게임콘서트’ 4회를 서울시 구로구에 위치한 넷마블 본사에서 지난 30일 성황리에 종료했다고 5일 밝혔다.

총 170명의 청중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된 이번 4회 콘서트에는 넷마블몬스터 강재욱 사운드팀 팀장이 ‘게임 사운드 크리에이터가 되는 법’, 프로게이머 출신 이현우 게임방송인이 ‘게임을 좋아하던 청년에서 게임방송인으로의 화려한 변신’을 주제로 강연했다.

강재욱 팀장은 ‘모두의마블’, ‘몬스터길들이기’ 등 인기 모바일 게임 효과음과 BGM을 제작한 실제 경험을 바탕으로 게임 사운드 크리에이터가 되기 위한 역량과 공부 방법 등을 현업자의 시선으로 자세히 풀어내 큰 호응을 얻었다.

'게임 사운드 크리에이터가 되는 법' 
'게임을 좋아하던 청년에서 게임방송인으로의 화려한 변신'

겜덕 이현우 방송인 역시 게임 분야의 재능을 활용할 수 있는 방법과 게임 크리에이터에게 필요한 역량들을 본인이 경험한 다양한 에피소드를 통해 소개하는 시간을 가졌다.

올해 처음 선보인 ‘2019 넷마블 게임콘서트’는 ‘게임과 직업’을 주제로 게임 관련 전문 지식 및 노하우를 공유하고 소통하는 행사로 넷마블문화재단의 설립취지인 건강한 게임문화조성 및 확산의 일환이다. 

한편 엔씨소프트는 다소 느긋한 형국이다. 지난달 27일 출시된 리니지2M은 출시 4일 만에 구글플레이 최고 매출 게임 1위에 올랐다. 리니지M도 2위에 올라 매출 1·2위를 '리니지 형제'가 차지했다.

또 4일에는 리니지2M의 출시 후 첫 번째 업데이트가 진행됐다. 리니지2M은 이용자들의 의견을 모아모아 업데이트를 진행하고, 게임 초반 플레이 난이도를 낮춰 이용자 편의성을 개선했다. 이어‘7DAYS 누적 출석’ 이벤트도 진행한다. 1,127아데나를 사용해 데일리 메뉴의 이벤트 혜택 출석판을 열면, 매일 10만 아데나와 다양한 아이템을 받는다. 세부 정보는 리니지2M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이어 엔씨는 PC온라인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아이온(AION)’ 업데이트를 오늘(5일) 진행했다.  
 
아이온은 이번 업데이트를 기념해 1인 이벤트 인스턴스 던전 ‘부서진 심연의 잔해’를 공개했다. 부서진 심연의 잔해는 1일 1회 무료 입장 가능하며 요일에 따라 다양한 모드(클래식/아이템/선택)로 즐길 수 있다. 

이용자(80레벨)는 몬스터 ‘격노한 야멘네스’에게 가한 누적 대미지에 따라 랭크별(S/A/B) 보상을 얻는다. 직업별 상위 100위 이용자는 일일 순위에 따라 게임 내 재화 ‘큐나’도 받는다. 이벤트 기간은 12월 18일까지다. 자세한 내용은 아이온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사진 = 넥슨 넷마블 엔씨소프트

박홍규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