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펭수 열일중] 펭수, 쿠팡과 만나자 11번가는 CU랑…이베이 G9는 디자인 한류 중 
상태바
[펭수 열일중] 펭수, 쿠팡과 만나자 11번가는 CU랑…이베이 G9는 디자인 한류 중 
  • 박홍규
  • 승인 2019.12.04 11: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압도적 대세 펭수가 쿠빵과 협업한다. 자신의 저서 '오늘도 펭수 내일도 펭수' 예약 판매를 위해서다. 

이에 11번가는 CU 문을 두드리고 있다. 안심한 택배를 위해서다. 이베이코리아 G9은 조용히 지구를 반바퀴로 돌아 독일 디자인 어워드에서 엑셀런트 커뮤니케이션 위너로 선정돼 디자인 한류를 전파 중이다. 이래저래 온라인 유통가는 뜨겁다. 그래서 매출도 팡팡 늘어나고 있다.

그런데 펭수는 최근 존경하는 인물로 뽀로로를 지우고 '나 자신'이라고 적어내 구설수에 오르고 있다. '김동준 아닌가?'  

이제 쿠팡에서 책도 사전예약으로 빠르게 받아볼 수 있다. 쿠팡은 도서 카테고리 내 사전예약 코너인 ‘가장 먼저 만나는 예약 신간’을 오픈했다고 4일 밝혔다.

쿠팡은 인기 도서 또한 미리 예약할 수 있는 사전예약 서비스를 운영한다. 사전예약시 예약 가능일자가 표시돼 사전 결제할 수 있으며, 발송 예정일을 전날 문자메시지로 안내해줘 고객이 상품을 받는 일자를 알 수 있다. 특히 프리미엄 멤버십인 로켓와우클럽 회원의 경우 새벽배송을 통해 오전 7시 전에 상품을 받을 수 있다. 

대표 서적으로 100만 구독자를 모은 거대 펭귄 캐릭터 ‘자이언트 펭수’의 에세이 다이어리 ‘오늘도 펭수, 내일도 펭수’를 12월 19일까지 예약 판매한다. ‘오늘도 펭수, 내일도 펭수’는 ‘펭수’의 다양한 모습과 멘트, 자작곡까지 담아 사전예약부터 돌풍을 일으키고 있다. 쿠팡에서 사전예약하면 21일 일괄배송되며 로켓와우멤버는 21일 오전 7시 전에 받아볼 수 있다.

화제의 디즈니 애니메이션 ‘겨울왕국2’ OST 전곡을 체르니 30 ~ 40 초반 난이도로 편곡한 피아노 연주곡집 ‘겨울왕국2 OST 피아노 연주곡집 Original Ver.’은 15일까지 예약 판매한다. 메인 OST인 ‘Into the Unknown’을 비롯한 11개 곡의 악보를 만나볼 수 있다. 부록으로 빛나는 포토 엽서 4종과 스티커, ‘엘사’와 ‘안나’ 스티커 아트 키트도 함께 배송된다. 사전예약 고객들에 한해 18일에 받아볼 수 있다.

이 밖에도 엑소, 레드벨벳, NCT드림, 몬스타엑스 등 유명 아이돌 가수들의 다양한 모습을 담은 달력, 포토카드 등을 모은 시즌 그리팅도 쿠팡에서 사전예약 가능하다. 

편하게, 안전하게 택배 찾으세요! 11번가, CU에서 ‘11픽업’ 

주소 노출 꺼리는 고객, 혼자 사는 여성, 택배 수령 어려운 1인 가구 등에게 유용 

11번가가 편의점과 무인택배함을 활용하는 안심 택배서비스 ‘11픽업’을 새단장해 선보였다. 택배 기사를 기다릴 필요없이 편의점 CU매장과 무인택배함에서 11번가에서 구매한 상품을 수령하는 서비스다. 

11번가가 지난 2017년부터 편의점CU와 함께 운영해 온 택배서비스 '11Pick(십일픽)'과 전국 지자체에서 운영 중인 ‘안심택배함’을 활용한 택배서비스를 통합했다. 고객이 제품 주문 페이지에서 두 가지 서비스를 쉽게 활용할 수 있도록 업그레이드했다. 주소 검색 정확도와 지도 기능도 개선해 보다 편하게 서비스를 이용하도록 했다. 

현재 전국 9600여개의 CU 편의점 매장과 서울, 경기도 지역 내 100여개 CU매장 내 무인택배함, 그리고 전국 26개시에서 주민센터, 도서관 등에 운영 중인 332곳의 안심택배함을 이용할 수 있다. 
 
이용 방법은 간편하다. 11번가에서 주문 시 배송 받고 싶은 CU편의점을 지도에서 선택, 택배가 편의점에 도착하면 휴대폰으로 문자메시지가 전송되며 편의점 직원에게 본인 확인 후 상품을 수령하면 된다. 

또한 배송 받고 싶은 CU 편의점의 무인택배함이나 안심택배함을 지도에서 선택, 택배가 보관되면 휴대폰으로 보관함 인증번호가 전송, 상품을 수령할 수 있다. 택배기사를 기다릴 필요없이 편한 시간에 CU 편의점의 무인택배함을 이용한 반품 서비스도 가능하다. 

11번가가 지난 2017년 5월 편의점 CU와 함께 시작한 안심 택배서비스는 고객이 원하는 시간과 장소에서 상품을 직접 수령할 수 있어 젊은 고객들에게 호응을 얻었다. 

지난 1년간(2018년 12월 1일~2019년 11월 30일) 편의점 CU에서 11번가 택배서비스를 이용한 고객을 분석한 결과, 가장 많은 고객이 이용한 곳은 노량진 학원가에 분포한 CU편의점이었다. 그 외 대학교와 학원가 인근, 다세대 주택 밀집 지역, 지하철역과 가까운 CU 매장과 무인택배함을 고객들이 많이 찾았다. 

특히 2030대 고객 비중이 62%로 크게 높았다. 편의점 직원이나 택배 배송기사를 대면할 필요가 없는 편의점 무인택배함을 이용하는 2030대 고객 비중은 68%나 됐다.

이베이코리아 G9, ‘독일 디자인 어워드 2020’ 엑셀런트 커뮤니케이션 부문 위너
 
이베이코리아가 운영하는 트렌드 라이프 쇼핑사이트 G9(지구)가 '세련되고 혁신적인 앱'으로 '2020 독일 디자인 어워드' 엑셀런트 커뮤니케이션 디자인(Excellent Communication Design) 부문에서 본상을 수상했다.

'독일 디자인 어워드'는 ‘독일 디자인 협회’(The German Design Council)가 1969년에 제정해 50년간 이어져 온 디자인 경연이다. 특히 국내·외 수상 경력이 있는 경우에 한해 출품이 가능해, 국제 디자인 분야에서 세계적으로 권위 있는 시상식으로 인정받고 있다.

본상을 수상한 G9 웹페이지는 선별된 콘텐츠를 통해 고객에게 차별화된 쇼핑 경험을 제공하는 ‘혁신적인 플랫폼’이라는 평가를 받으며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사진 = 쿠팡 11번가 이베이코리아

박홍규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