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 서든 러블리즈 피파 드록바 넷마블 데드풀…"택진이형 밤샜어요?"[GAME KDF]
상태바
넥슨 서든 러블리즈 피파 드록바 넷마블 데드풀…"택진이형 밤샜어요?"[GAME KDF]
  • 박홍규
  • 승인 2019.11.28 13: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9 지스타가 끝나기 무섭게 게임업계는 '업뎃 전투'에 들어갔다. 넥슨 '서든어택'은 러블리즈를 동원해 관심몰이에 나섰다. 탁월한 캐스팅이다. 그리고는 바로 디디에 드록바를 'FIFA 온라인 4' 모델로 기용했다. 탁월한 캐스팅이다. 또 이를 통해 '코트디부아르=아이보리코스트'라는 것도 알게됐다. 아프리카 대륙 서부 해안에 위치한 국가로, 수도는 '야무수크로'라고 한다. (왜 나라 이름이 2개일까?)

이에 넷마블은 '마블 퓨처파이트' 데드풀 테마 업데이트 실시하며 맞서고 있고 엔씨소프트는 '파이널 블레이드'에 '밀야 비문주' 등 신규 영웅을 추가하며 11월 업뎃 전쟁에 합류했다. 

그러나 뭐니뭐니해도 게임계 뿐만 아니라 방송가에서까지 가장 관심을 끄는 건 '택진이형이 밤샜는지?'다. 그리고 27일 시작된 '리니지2M'과 '리니지M'의 집안 싸움일 것이다. 

넥슨, '서든어택'에 러블리즈 캐릭터 업데이트

㈜넥슨(대표 이정헌)은 28일 자사 온라인 FPS게임 ‘서든어택’에 8인 8색 매력으로 사랑받는 인기 그룹 러블리즈 캐릭터를 업데이트했다.

러블리즈 캐릭터는 특유의 개성을 담은 감정 표현 3종과 함께 ‘Magnum(S) Music’ ‘마이크 Music’ ‘탬버린 Music’ 등의 캐릭터 세트 효과를 가지며, 8인의 캐릭터 세트 모두 사용 시 경험치 100% 추가 등의 기능을 갖는다.

러블리즈 멀티카운트에서 2019 러블리즈 캐릭터 세트(7일 이상)를 획득하거나 이벤트를 통해 얻은 영구제 캐릭터 세트를 활성화하면 이달의 캐릭터가 수집된다. 이달의 캐릭터 수집 혜택으로는 2016 러블리즈 캐릭터와 2017 러블리즈 캐릭터를 자유롭게 이용 가능한 기회를 제공한다. 

8인 8색 매력으로 사랑받는 러블리즈 캐릭터 추가, 감정 표현 등 지원

넥슨은 신규 캐릭터 출시를 기념해 12월 12일까지 러블리즈 캐릭터 기간을 300일 이상 모으면 영구제 캐릭터 선택권을 제공하고, 선착순 300명에게는 러블리즈 친필 사인 마우스 패드를 제공한다. 

캐릭터 세트 획득 시 러블리즈 팬미팅 티켓 및 폴라로이드 사진, 특별 칭호, 보조 및 근접 무기 기간 연장 영구제 등과 교환 혹은 즉석 당첨에 응모할 수 있는 응모권을 지급한다.

12월 19일까지는 겨울 전야제 초대 이벤트를 실시한다. 추천 코드를 통해 신규 및 복귀 유저 20명을 초대하면 '서핑걸 캐릭터 세트(30일)', '우산 스킨 무기 4종(30일)', 넥슨캐시 1만원 교환권(1개) 등으로 구성된 '초대 대박 캐시 상자'와 영구제 기간 연장 아이템 3종 등으로 구성된 '초대 기간 연장 상자'를 보상으로 제공한다.

초대 받은 신규 및 복귀 유저는 추천 미션 이벤트, 일일 미션 이벤트에 참여하여 보조 및 근접 기간 연장 영구제, 기타 기간 연장 영구제 등으로 구성된 ‘초대 기간 연장 상자’와 500SP, 선물상자, 3만 통합 경험치를 획득할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FIFA 온라인 4' 디디에 드록바 모델 계약 체결

이어 ㈜넥슨은 28일 EA 아시아 스튜디오인 EA코리아 스튜디오가 개발하고 자사가 서비스하는 정통 온라인 축구 게임 ‘EA SPORTS™ FIFA Online 4(이하 ‘FIFA 온라인 4’)’의 새로운 홍보 모델로 디디에 드록바(Didier Drogba)와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넥슨은 코트디부아르의 축구 영웅 디디에 드록바(이하 드록바)와 ‘FIFA 온라인 4’ 홍보모델전속계약을 체결하고 광고를 비롯한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진행한다.

드록바는 ‘FIFA Online 시리즈’에서 가장 많은 사랑을 받은 선수 중 한 명이다., 28일부터 공개되는 ‘FIFA 온라인 4’ 광고를 통해 반가운 얼굴로 팬들에게 돌아온다.

넥슨은 드록바와 계약을 체결하며 ‘디디에 드록바 자선재단(Didier Drogba Foundation)’에 약 1억 원(8만 9천 USD)의 기부금을 전달했다. 기부금은 ‘코트디부아르(아이보리코스트) 심장병 클리닉(Mobile Heart Clinic on the Ivory Coast)’ 후원에 사용된다.

드록바는 이번 계약을 진행하며 “전부터 한국 팬들이 붙여준 드록신이라는 별명을 매우 감사하게 생각하고, 늘 한국팬들에게 보답하고 싶었다”며, “마침 넥슨을 통해 한국 팬들을 만날 수 있게 되어 매우 기뻤고 정말 즐겁게 촬영을 진행했다. 아울러 드록바 재단의 심장병 클리닉 후원에 선뜻 동참해준 넥슨에 감사를 표하고 싶다”고 전했다.

 

넷마블 '마블 퓨처파이트', 데드풀 테마 업데이트 실시
 
넷마블(대표 권영식)은 모바일 액션 RPG(역할수행게임) ‘마블 퓨처파이트’에 데드풀의 ‘머크스 포 머니’ 테마의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로 데드풀의 코믹스 시리즈 ‘머크스 포 머니’에 등장한 ‘슬랩스틱’, ‘고릴라맨’, ‘네가소닉 틴에이지 워헤드’가 ‘마블 퓨처파이트’ 세계에 새롭게 합류한다. 

'데드풀' 업데이트에 맞춰 새로운 유니폼도 더해졌다. 기존 ‘데드풀’에는 ‘레이디 데드풀’ 유니폼, ‘도미노’에는 ‘마블 나우 유니폼’, ‘케이블’에는 ‘케이블 &데드풀’ 유니폼, ‘아포칼립스’에는 ‘메시아 콤플렉스’ 유니폼이 각각 새롭게 등장한다. 

'슬랩스틱' ‘고릴라맨’ ‘네가소닉 틴에이지 워헤드’ 캐릭터 3종 추가 

넷마블은 이번 업데이트에서 월드 보스 정복 레벨을 공개했다. 월드 보스 스테이지 클리어 시 각 월드 보스의 정복 레벨이 상승하고 정복 레벨에 따라 투지 능력치와 보상 획득이 가능해졌다. 또한, 월드 보스 얼티밋 난이도에 ‘케이블’과 ‘아포칼립스’를 추가했다.  

기존 영웅들의 승급과 잠재력 개방 기능도 도입됐다. ‘아포칼립스’는 티어-3 승급과 새로운 얼티밋 스킬 획득이 가능해졌다. ‘아포칼립스’, ‘불스아이’, ‘그린 고블린’, ‘퍼니셔’, ‘카니지’, ‘필 콜슨’, ‘킹핀’, ‘워울프’ 총 8종 캐릭터의 잠재력 개방 기능도 적용됐다. 

넷마블은 ‘마블 퓨처파이트’에 ‘퓨처파이트 퍼스트’ 시리즈의 ‘크레센트&이오’, ‘루나 스노우’, ‘화이트 폭스’의 신규 코믹스 카드를 선보였다. 

이번 업데이트와 이벤트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공식 카페에서 확인할 수 있다.
 

파이널 블레이드, 신규 영웅 추가 등 11월 업데이트 실시

㈜엔씨소프트(대표 김택진)가 서비스하고, ㈜스카이피플(대표 박경재)이 개발한 모바일 RPG(Role Playing Game, 역할수행게임) '파이널 블레이드(Final Blade)'가 11월 신규 콘텐츠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엔씨(NC)는 사수 무신 영웅 ‘밀야 비문주’를 공개했다. 밀야 비문주는 중독 피해에 특화된 영웅이다. ‘빙혼장’ 패시브 스킬을 사용해 적군에게 중독 피해를 입히고, 적군의 치명타 데미지를 감소시킬 수 있다. 

파이널 블레이드는 이번 업데이트를 기념해 다양한 이벤트도 진행한다. 이용자는 영웅 합성 횟수에 따라 아이템(6성 호리병, 초월 한정 선택 호리병 등)을 받는 ‘영웅 합성’ 이벤트를 12월 18일까지 즐길 수 있다. 12월 5일까지 ‘무신 강화’ 이벤트에 참여하면 ‘무신의 정수’, ‘깨달음의 결정’ 등 다양한 보상도 받는다. 

파이널 블레이드 이용자(60레벨 이하)는 상시 이벤트인 ‘협객의 길’에 참여해 목표 레벨(20/30/40/50/60) 달성 결과에 따라 ‘초월 무극 호리병’, ‘8성 각성 직업 장비 풀세트 상자’ 등 각종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고행 미션 수행 결과에 따라 ‘깨달음의 결정’, ‘무신의 정수’ 등을 얻을 수 있는 ‘고행 돌파’ 이벤트도 진행한다. 이벤트 기간은 12월 24일까지이다.

자세한 내용은 파이널 블레이드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사진 = 넥슨 넷마블 엔씨 제공 

박홍규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