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편가입-여행플랫폼...롯데면세점, 온-오프라인 서비스 강화
상태바
간편가입-여행플랫폼...롯데면세점, 온-오프라인 서비스 강화
  • 김윤미
  • 승인 2019.11.12 10: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롯데면세점이 결제 플랫폼 확장과 온-오프라인 마케팅 확대를 통해 고객 서비스 강화에 나선다.

12일부터 롯데면세점 오프라인 전 매장에서 카카오 간편가입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게 됐다. 롯데면세점 카카오톡 간편가입은 오프라인 매장 내 비치된 QR코드를 스캔해 카카오톡을 통해 보다 빠르고 간편하게 회원 가입을 할 수 있는 서비스이다. 롯데면세점은 간편가입 서비스를 통해 회원 가입 소요시간을 10초로 단축하게 됐다. 특히 출국 시간으로 쇼핑이 빠듯한 공항에서도 간편하고 빠르게 회원가입을 할 수 있게 됐다.

롯데면세점은 지난 6월 온라인 간편가입을 도입해 현재까지 약 5만명의 고객이 간편가입 서비스를 이용했다고 밝혔다. 이와 관련해 올해 말까지 카카오 오프라인 간편가입 서비스 시행 기념 이벤트도 진행한다. 국내 오프라인 전 매장에서 카카오 싱크로 신규 회원 가입한 고객을 대상으로 50달러 이상 구매 시 구매금액별 최대 3만원까지 할인 가능한 쿠폰을 제공한다. 

롯데인터넷면세점은 지난 9월 고객 주도형 해외여행 콘텐트 공유 플랫폼 서비스인 ‘트립톡’ 오픈에 이어 12일 여행 토털 서비스 플랫폼인 ‘트립플러스’도 오픈했다. ‘트립플러스’는 호텔, 액티비티, 항공, 환전, 여행자보험 등 해외여행을 떠날 때 필요한 서비스를 롯데면세점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이용 가능하도록 통합한 시스템이다. 롯데면세점은 아고다, 클룩 등 주요 업체와의 제휴를 통해 고객에게 양질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트립플러스 서비스를 오픈하게 됐다는 설명이다.

트립플러스를 통해 고객들은 ‘아고다’와 ‘클룩’을 사이트 이동 없이 이용할 수 있다. 롯데면세점은 앞으로도 항공, 환전, 여행자보험과 관련된 국내외 기업과의 제휴를 통해 서비스를 확대해 나갈 방침이다.

롯데인터넷면세점은 트립플러스 론칭을 기념해 아고다와 클룩을 이용하는 고객에게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먼저, 아고다를 이용하는 롯데인터넷면세점 고객은 이달 말까지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회원등급에 따라 전 세계 호텔 최대 8% 할인쿠폰과 국가별 호텔 10% 할인 쿠폰을 제공한다. 클룩은 매주 화요일 오전 11시 선착순 100명을 대상으로 홍콩·마카오, 태국, 대만, 베트남 등 아시아 인기 여행지에서 사용가능한 1만원 할인권을 제공한다. 또, 클룩 첫 구매 10% 할인과 5% 상시 할인 쿠폰을 제공할 예정이다.

롯데면세점 담당자는 “고객들을 위해 다양한 프로모션과 플랫폼 마련에 힘쓰고 있다”며 “앞으로도 여행의 시작인 면세점쇼핑뿐 아니라 여행의 전반에 도움 줄 수 있는 허브 역할을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사진=롯데면세점

김윤미 기자 kdf@kdfnews.com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