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적기업 해외진출 돕는다" 함께일하는재단-인천공항공사, 희망기업 모집
상태바
"사회적기업 해외진출 돕는다" 함께일하는재단-인천공항공사, 희망기업 모집
  • 김윤미
  • 승인 2019.10.29 10: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함께일하는재단이 인천국제공항공사와 해외판로 개척지원 사업에 참여할 사회적 경제조직을 모집한다고 29일 밝혔다.

해외판로 개척지원 사업은 ‘2019 인천공항과 가치가세’ 사업의 일환으로 사업개발비 및 자원연계를 지원해 사회적 경제조직의 수출 활성화를 도와 글로벌 경쟁력을 강화하는데 도움을 주기위해 추진된다.

해외판로 개척지원 사업에 참여를 희망하는 사회적 경제조직이나 기업은 다음달 27일까지 함께일하는재단 홈페이지에서 신청서를 내려받아 이메일로 참가 신청을 할 수 있다.

참가 신청 자격은 해외진출을 희망하거나 사업을 진행 중인 법인 설립 3년 이상의 사회적 경제조직이면 가능하다. 선발 시 우대 조건은 항공산업 관련 업종이거나 비수도권(서울 경기 인천 제외) 사회적 경제조직이다.

심사를 통해 선정된 기업은 ▲사업개발비 최대 1억원 ▲사전진단을 통한 맞춤형 경영컨설팅 ▲해외 온·오프라인 입점 연계 ▲해외 사회적 경제 파트너 기관, 현지 바이어, 수출 전문가 네트워킹 등 다양한 지원 혜택을 받을 수 있다.

한편, 함께일하는재단은 작년부터 인천국제공항공사와 함께 국내 사회적 경제조직 역량 강화를 위한 해외연수 및 현지 사회공헌 활동을 지원하는 ‘같이가요, 인천국제공항공사 가치(Value)여행 ’ 사업을 수행해 오고 있다. 또, 지난 11일 우수 사회적 경제조직을 육성하고 성장을 지원하기 위한 ‘사회적 경제조직 육성을 위한 업무지원 협약’을 체결한 바 있다.

사진=인천국제공항공사

김윤미 기자 kdf@kdfnews.com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