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맛대로 골라먹는다…식품업계, 소비자 취향 존중 제품으로 만족도 UP!
상태바
입맛대로 골라먹는다…식품업계, 소비자 취향 존중 제품으로 만족도 UP!
  • 김상록
  • 승인 2019.10.10 11: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식품업계가 소비자들의 다양한 입맛을 고려한 신제품을 잇따라 출시하고 있다. 

 

 

▲ 도미노피자 `취향존중 시리즈`

 

■ 도미노피자 '취향존중 시리즈 3종'

 

도미노피자가 올 가을 '취향존중 시리즈3종'을 선보였다. 고객은 취향에 따라 담백한 맛, 달콤한 맛, 매콤한 맛을 선택해서 즐길 수 있다.

 

신선한 야채와 3가지 치즈가 어우러져 담백한 맛을 느낄 수 있는 ‘치즈가든 피자’, 홈메이드 스타일의 달콤한 프리미엄 불고기가 올라간 '리얼불고기 피자', 매콤달콤한 특제소스로 화끈한 맛을 더한 '핫치킨 피자' 3종으로 구성됐다.

 

'취향존중 시리즈 3종'의 미디움 사이즈 1판 가격은 2만 1000원, 2판 가격은 2만 9900원이다.(피자별 5,000원 추가 시 L사이즈 주문 가능)

 

 

 

▲ 비비큐 `뱀파이어 치킨`

 

■ BBQ '뱀파이어 치킨'

 

치킨 프랜차이즈 BBQ는 '뱀파이어 치킨'으로 매운맛 마니아들의 입맛 공략에 나선다.

 

해당 제품은 BBQ의 '세계 맛 좀 볼래' 시리즈 일환으로 출시됐다.

 

미국 내쉬빌 스타일로 개발된 뱀파이어 치킨은 매운맛을 3단계(1단계: 버닝, 2단계: 블러드, 3단계: 헬게이트)로 구분해 소비자가 선택할 수 있도록 했다.

 

3단계 '헬게이트'는 매운 맛의 정도를 나타내는 스코빌 지수가 1만4000SHU(당사분석치 기준)으로 측정됐다.

 

뱀파이어 치킨과 함께 세트로 출시된 사이드메뉴 '뱀파이어 딥'의 '송곳니 감자'는 뱀파이어의 뾰족한 송곳니를 연상시킨다. '갈릭딥핑소스 통감자'는 부드러운 마늘소스가 함유돼 매운맛을 덜어준다.

 

 

 

▲ 오리온 `포카칩`

 

■ 오리온, ‘구운마늘맛, 땡초간장소스맛 포카칩’ 정

 

오리온은 지난 여름 한정판으로 선보였던 ‘포카칩 구운마늘맛’과 ‘포카칩 땡초간장소스맛’을 상시 판매 제품으로 출시했다. 

 

포카칩 2종은 한국인의 밥상에 가장 많이 올라오는 마늘, 고추 등의 국내산 식재료를 사용한 것이 특징이다. 

 

은은한 마늘 풍미와 청양고추를 넣은 간장소스에서 맵고, 달고, 짠 맛이 어우러졌다. 기존 오리지널, 어니언맛과 함께 소비자 선택의 폭을 넓힐 것으로 기대된다. 

 

업계 관계자는 "앞으로도 고객의 니즈를 분석해 보다 맛있고 재밌는 제품으로 찾아 뵙겠다"고 말했다.  

 

김상록 기자 kdf@kdfnews.com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