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나항공, 베트남 여성 위한 서비스 노하우 전파...200여명 취업 결실
상태바
아시아나항공, 베트남 여성 위한 서비스 노하우 전파...200여명 취업 결실
  • 김상록
  • 승인 2019.09.25 09: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시아나항공(사장 한창수)이 사회공헌활동 「베트남-아름다운 교실」훈련생 80명을 대상으로 서비스 교육을 실시했다.


지난 24일 베트남 하노이 하이즈엉성 ‘아우 꼬(Au Co)’ 연회장에서 열린 교육에는 본사에서 서비스컨설팅파트 교관으로 근무하고 있는 서비스훈련팀 임지원 부사무장이 강사로 참여했다.


그는 ▲글로벌 에티켓 ▲올바른 자세 ▲이미지 메이킹 등 아시아나항공만의 서비스 노하우를 전파했다.


서비스 특강에 참석한 「베트남-아름다운 교실」 5기 입학생 판띠추후엔씨는 “한국에서 온 현직 승무원으로부터 서비스 교육을 받으니 더욱 집중이 잘 되었고, 강의 시간에 연습한 미소와 자세를 기억하여 수료 후 취업에 꼭 성공하고 싶다”고 말했다.


「베트남-아름다운 교실」은 베트남 저소득층 여성들의 사회진출과 자립을 위해 아시아나항공, KOICA, 굿피플 3자간 민관협력 사업으로 운영하고 있다. 이외에도 ▲회계 ▲컴퓨터 ▲한국어 ▲영어 등의 취업에 필요한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아시아나항공은 지난 2015년 『베트남-아름다운 교실』 첫 시행 이후 약 200여명의 베트남 저소득층 여성들의 사회 진출을 도와 현지 한국 기업, 대형마트, 보건부 초등학교 등지의 사무직과 서비스직에 입사 시키는 성과를 달성했다.


사진=아시아나항공


김상록 기자


※ 보도자료 전송은 한국면세뉴스 편집국 kdf@kdfnews.com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