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투어, 추억소환 온라인기획전 '가을-여행 명랑운동회' 진행
상태바
하나투어, 추억소환 온라인기획전 '가을-여행 명랑운동회' 진행
  • 박홍규
  • 승인 2019.09.23 16: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나투어가 온라인 기획전 '가을-여행 명랑 운동회'를 진행한다.


'가을-여행 명랑 운동회'는 국민학교 시절 열리던 가을 운동회를 소재로 삼은 레트로 콘셉트의 기획전이다. 아직 가을 여행지를 고르지 못한 예비여행객들에게 맞춤 여행지를 추천하고자 진행되는 행사로, 각자 본인의 여행 타입을 점검해 보고, 이맘때 다른 사람들에게 가장 인기가 많은 여행지가 어딘지도 확인해 볼 수 있다.


먼저, 기획전 내 '여행 타입 심리테스트'는 본인의 여행 타입과 추천 여행지를 확인할 수 있는 코너다. ​운동회날 학교에 일찍 도착하는 편인지, 운동회에서 1등을 하는 것보다 인기상이 좋은지, 장기자랑과 점심메뉴 중 무엇이 더 중요하다고 생각하는지 등 가을 운동회에 얽힌 가벼운 질문 문항들에 응답하면, '사랑꾼형' '효녀심청형' '인플루언서형' '고카페인형' '먹방요정형' '만수르집안형' 등 총 6가지 여행 타입 중 하나의 결과를 받아볼 수 있다.

그리고 '라이벌 여행 빅 매치' 코너는 청군과 백군으로 나뉘어 경쟁하는 운동회처럼 각기 다른 매력을 가진 라이벌 구도의 여행지를 비교해 선보인다.


이를테면 '동남아 가심비 여행지'로 '지식여행지'인 캄보디아와 '미식여행지' 대만의 여행 매력을 비교 분석하는 식이다. 캄보디아는 앙코르왓을 비롯해 유구한 역사를 가진 문화유산들이 산재한 곳이며, 대만은 우육면, 망고빙수, 버블티 등 우리나라에도 잘 알려진 여러 미식 요소를 가진 여행지다. 이 코너에서는 매 2주마다 새로운 테마의 라이벌 여행지를 소개하며, 관련 여행상품도 특가로 판매한다.


'가을여행 인기검색어 톱텐 시상식'에서는 작년 이맘때 여행객들이 가장 많이 검색한 10개 여행지를 확인할 수 있다. 가을철 포털검색어와 하나투어 홈페이지의 검색 기록 상위에 오른 여행지들을 집계한 목록이며, 코타키나발루와 중국 장가계, 동유럽, 대만 등이 인기 여행지 상위권에 이름을 올렸다.


'올 가을 BEST 자유여행 상품'은 가을철 가장 많이 팔리는 자유여행상품을 모아둔 코너다. 항공권과 호텔, 현지투어, 입장권, 교통패스 등 자유여행에 필요한 각 요소들을 할인된 가격에 제공한다.


자유롭게 여행을 떠날 수 없는 직장인이라면 '여행 지구력 타입별 추천 가을 상품'을 참고하자. 인기 여행지들을 남은 휴가 날짜에 따라 단기/중기/장기 여행지로 각각 구분해 놓고 있어 깊게 고민하지 않고도 여행 목적지를 고를 수 있다.


이 코너는 1~4일짜리 단기 여행지로 중국 상해와 청도, 필리핀 세부 등을, 5~8일짜리 중기 여행지로는 북인도, 싱가포르, 괌, 이탈리아 등을 추천하고 있다. 그리고 9일 이상 장기 여행으로 적합한 곳은 한 달 살기 여행지로 주가를 높이고 있는 체코 프라하를 비롯해 뉴질랜드, 미국 서부 등이다.


사진=하나투어


박홍규 기자  kdf@kdfnews.com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