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월드 아쿠아리움, 희귀생물 '말레이가비알' 악어 선보여
상태바
롯데월드 아쿠아리움, 희귀생물 '말레이가비알' 악어 선보여
  • 한 윤철
  • 승인 2018.11.28 14: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롯데월드 아쿠아리움에서 새로 선보인 말레이가비알 악어 수조 앞에서 어린이들이 신기한 듯 악어를 바라보고 있다. / 롯데월드 아쿠아리움 제공


롯데월드 아쿠아리움(대표 박동기)이 희귀생물인 ‘말레이가비알’ 악어 두 마리를 새롭게 선보였다.  ‘말레이가비알’ 악어는 지구상에 남아있는 개체 수가 약 2500마리 밖에 없는 국제적 멸종위기종이다.


‘말레이가비알’ 악어는 일반 악어보다 주둥이가 길고 가는 특징을 가지고 있어 지난 10일 선보인 이후 관람객의 시선을 사로잡고 있다. 악어수조는 앞면이 통유리로 돼 있어 관람객들이 가까이서 생생하게 ‘말레이가비알’ 악어의 모습을 관찰할 수 있다. 특히 호기심이 많은 아이들에게 만화 속에나 등장할 것 같은 주둥이가 뾰족한 신비한 모습의 ‘말레이가비알’ 악어는 아이들의 상상력을 자극하기에 충분하다.


롯데월드 아쿠아리움은 관람객에게 새로운 생물을 접할 기회를 제공하는 것 외에 ‘말레이가비알’ 악어 같은 국제적 멸종위기종을 선보이는 특별한 이유가 있다고 밝힌다. 밀렵, 서직지 파괴 등 생물 환경변화에 따른 생물 다양성이 감소되고 있는 현재 상황에서 희귀종을 체계적으로 관리∙보호하고 이를 통해 생물 종 다양성 보전과 증진에 앞장서기 위해서다.

 

향후 롯데월드 아쿠아리움은 ‘말레이가비알’ 악어의 번식을 유도해 국제적 멸종위기종의 보전 노력에 기여할 계획이다.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