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이야기] 전원생활의 로망 이뤄줄 세계호텔 3 곳
상태바
[여행이야기] 전원생활의 로망 이뤄줄 세계호텔 3 곳
  • 조 휘광
  • 승인 2018.05.09 13: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커피, 치즈, 와인...이국적 농장체험과 대자연 속 힐링의 조화


라팔마 & 엘투칸 콜롬비아

라팔마 & 엘투칸 부티크 호텔

라팔마 & 엘투칸 부티크 호텔(La Palma & El Tucán-Boutique Hotel)은 콜롬비아 동부 안데스산맥의 울창한 커피 농장 한가운데에 자리 잡은 체험 호텔이다. 9 개의 독채 오두막집을 커피나무 사이사이에 지어 블라인드를 걷으면 테켄다마 계곡의 풍경이 눈앞에 펼쳐진다.

커피를 테마로 한 호텔

커피를 테마로 한 호텔답게 웰컴 드링크부터 커피를 제공하고, 투숙객이라면 누구든 커피 투어를 올인클루시브로 즐길 수 있다. 농장과 도정 시설을 견학하고 바리스타와 커피를 내려보는 코스로 진행된다. 4월 중순부터 8월까지가 가장 바쁜 수확철로, 이 시기에 방문하면 농부들과 함께 커피 콩 수확 체험도 할 수 있다.

라팔마 & 엘투칸

투어가 끝나면 크래프트 칵테일과 로컬 농장의 유기농 재료로 만든 요리를 선보이는 레스토랑에서 여유를 즐기면 된다. 라팔마 & 엘투칸은 유기농 재배, 공정 거래를 앞세운 커피 농장으로 이미 유명하다. 이곳에서는 재배하는 사람부터 구매하는 사람까지 모두가 커피로 인해 행복해지는 것을 목표로 한다. 실제로 이곳의 농부들은 콜롬비아 전국 평균보다 70~100퍼센트가량 많은 임금을 받고 있다.

LOCATION Finca La Palma yElTucán, Zipacon, Cundinamarca, Zipacón, Colombia

WEB www.lapalmayeltucan.com/boutique-hotel



더 마르기 그리스

더 마르기 농장
더 마르기 농장

에게해의 아침 햇살에 잠을 깨고, 농장에서 직접 딴 채소로 만든 점심을 즐기는 일. 그리스 아테네 남부 작은 해변 마을의 더 마르기 호텔(The Margi Hotel)에서 경험할 수 있다. 호텔에서 차로 30분 정도 떨어진 시골에 호텔 소유의 더 마르기 농장이 있다. 2만 제곱미터 규모로 2015년에 문을 열었다. 자연을 사랑하는 사람들이 진정한 휴식을 얻기를 바라는 마음에서 시작한 농장이다.

농장 체험

농장에는 포도나무와 올리브 나무가 알차게 열매를 맺고, 다양한 유기농 채소와 과일이 자라고 있다. 한편에서는 전문가들이 엑스트라 버진 올리브 오일과 염소 젖으로 만든 치즈를 부지런히 생산한다. 당연히 농장 체험도 가능하다. 체험 프로그램에는 채소와 달걀, 허브 수확하기, 염소 먹이 주기, 제철 재료를 곁들인 그리스식 바비큐 디너가 모두 포함돼 있다.

더 마르기의 수석 주방장

요리는 더 마르기의 수석 주방장이 직접 선보인다. 아름다운 농장에서 즐기는 디너는 잊지 못할 경험을 선사한다. 매주 목요일 진행되는 위클리 투어와 일행끼리만 떠나는 프라이빗 투어, 이벤트나 모임을 할 수 있는 그룹 투어 프로그램 등 원하는 대로 신청하면 된다. 해변의 빌라 룸에 투숙하면 무료로 신청 가능하다.

LOCATION The Margi Hotel 11 Litous St, Vouliagmeni 16671 Athens Riviera-Greece
WEB www.themargi.gr



랑드 빈야즈 포르투갈

와인 리조트

포르투갈 남부 알렌테주는 일조량이 많고 공기가 맑아 포도와 올리브가 자라기 좋은 기후다. 이곳에 위치한 랑드 빈야즈(L’and Vineyards)는 포도밭과 와이너리, 호텔을 함께 운영하고 있는 와인 리조트다.

랑드 빈야즈

랑드 빈야즈의 포도밭은 무려 7만 제곱미터 규모로 품질 좋은 포도를 와이너리로 공급한다. 현대 기술을 장착한 와이너리에서는 한 해 6000병 가량 와인을 생산한다. 다소 적은 양인데, 그만큼 품질에 만전을 기한다. 이렇게 엄선해 생산 중인 랑드 빈야즈 레제르바(L’and Vineyards Reserva) 와인은 리조트의 와인 테이스팅 프로그램에서 맛볼 수 있다. 품질 좋은 알렌테주 로컬 와인과 비교하며 맛보는 재미도 있다.

와인 리조트

전문 가이드가 함께하는 포도밭, 와이너리 견학 프로그램은 전통적인 와인 제조 공정을 친절한 설명과 함께 보여주고, 퍼스널 라벨을 붙인 나만의 와인을 만들어볼 수도 있다. 와인과 충분히 시간을 보냈다면 알렌테주의 대자연으로 나가볼 것을 추천한다. 포도밭 옆의 한적한 호수에서 보트에 몸을 싣고 책을 읽거나 열기구를 타고 하늘 위로 올라가 마법 같은 풍경을 감상해도 좋겠다.


LOCATION Herdade das Valadas, Estrada Nacional 4 Apartado 122, Montemor-o-novo, 7050-909 Portugal
WEB www.l-and.com


진 제공 더 마르기, 랑드 빈야즈, 라팔마 & 엘투칸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