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 산업인력공단과 함께 청년일자리 창출
상태바
롯데, 산업인력공단과 함께 청년일자리 창출
  • 조 휘광
  • 승인 2018.04.30 14: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롯데지주 황각규 대표이사(오른쪽)와 한국산업인력공단 김동만 이사장이 30일 우수기술∙기능인력 일자리 창출 지원협약서에 서명하고 기념촬영했다.

 

롯데그룹은 30일 서울 잠실 롯데월드타워에 위치한 시그니엘서울에서 한국산업인력공단과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우수 기술 ∙기능인력의 일자리 창출에 협력해 나가기로 합의했다. 


협약에서 롯데는 국내외 기능경기대회에 참가한 선수들이 관련 직종에서 역량을 발휘할 수 있도록 채용 시 이들의 취업을 적극 지원하기로 했다. 한국산업 인력공단은 전문 기술 기능인재들이 산업현장의 핵심주역이 될 수 있도록 기능경기대회를 포함한 관련 사업들을 차질없이 추진해 나가기로 했다. 또한 양 기관은 장래 숙련기술인의 꿈을 키워나가는 미래 세대가 기술 ∙ 기능 숙달에 매진할 수 있도록 국가대표 선수 훈련지원 등 전문 기능인력 육성에 적극 협력해 나갈 계획이다.


롯데는 롯데제과, 롯데케미칼 롯데건설 등 다양한 업종의 계열사가 있는 만큼 기계, 금속, 전기, 건축, 디자인 등 다양한 직종에서 선수들의 취업 연계가 가능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날 진행된 체결식에는 롯데지주 황각규 대표이사, 윤종민 HR혁신실장, 한국산업인력공단 김동만 이사장, 전화익 글로벌숙련기술 진흥원장을 비롯한 롯데와 한국산업인력공단 관계자 10여명이
참석했다.


황각규 대표이사는
인사말을 통해 “우수 기술∙기능인력 양성은 기업 경쟁력의 근간”이라며 “롯데는 이번 협약을 통해 기술을 가진 청년들이 미래에 대한 불안감을 떨치고 자신의 목표에만 매진할 수 있도록
일자리 창출에 최선을 다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