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콩 국제공항의 큰 변화
상태바
홍콩 국제공항의 큰 변화
  • 김 원식
  • 승인 2018.03.10 11: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마틴 무디 (Martin Moodie) 무디 리포트의 창시자 및 회장
moodief11


DFS 가 있던 곳에 Duty Zero (중국 면세 그룹과 라가르데르 트래블 리테일)과 Beauty & You (신라면세점)와 하이네만(Heinemann)이 들어 섰다.

 
Duty Zero는 중국면세그룹 (China Duty Free Group)에 의해 2017 년 11월 18일부터 영업을 개시하였다.

 



이 3 개의 새로운 핵심 영업점들이 자리를 잡음에 따라 홍콩 국제공항 면세점의 모습이 새롭게 되었다. 안내판에는 Duty Zero 가 고객에게 무엇을 제공할 것인지 자세히 설명되어 있다. 특히 우수한 중국산 주류와 담배 제품이 제공될 것이며 아주 저렴한 가격 정책과 우수한 와인이 도입될 것임을 강조하고 있다.

 

Duty Zero 에는 중국산 주류와 담배 제품이 중앙 자리를 차지하고 있다.




 

하이네만은 하이네만의 전용 영업점을 가진 이점을 충분히 살려 과자류 코너를 열정적이며 격동적인 컬러로 꾸몄다.

 
 

신라면세점은 큰 계획을 가지고 있다. 오랫동안 단일 시장에서 성장해 온 거대 기업이 이제는 홍콩 국제공항, 창이 공항과 인천 국제공항의 3 개 주요 아시아 허브에서 화장품 시장을 지배한다는 것은 믿기 힘든 일이다. 어떻게 신라가 각 지역별로 차별화할 것인지, 어떻게 규모의 장점을 살릴 수 있을지 기대된다. (이 점은 다른 면세업체에도 적용된다)

 
 

이 3 개 거대 면세 기업의 홍콩 영업아 아직 얼마 되지 않았지만 이 3 개 거대기업이 함께 모인 자리에서 이들이 무엇을 하는지 지켜 보는 것은 올 해 면세 산업의 흥미 있는 스토리가 될 것이다.

 
홍콩 국제공항의 샤넬 듀플렉스 부티크 점은 면세산업계의 볼거리의 하나이다.

무디데이빗 리포트 전재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