면세업계 또 하나의 혁신, 디지털 지갑의 기회
상태바
면세업계 또 하나의 혁신, 디지털 지갑의 기회
  • 김 원식
  • 승인 2018.02.19 15: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플론 솔류션즈 사는 할인 기타 프로모션 정보를 쉽게 고객에게 전달할 있는 새로운 지불 소비자 접근 수단을 개발하였다. 어떻게? 스마트폰 디지털 지갑을 통하여. 제이슨 홀런드 기고스위스 로잔에 기반를 둔 플론 솔루션즈사는 면세사업자, 음식료업자 브랜드사업자 등이 모바일 기기를 통하여 소비자에게 좀더 가까이 접근할 수 있도록  스마트폰 표준이 된 애플 지갑과 같은 디지털 지갑을 활용한 마케팅 솔루션을 개발하고 있다.

설립자이며 대표이사인 앤드류 필립스 씨는 상호작용성에 중점을 두고 있으며  사업자는 디지털 지갑을 활용하여 디지털 쿠폰, 브로셔, 바우처, 회원 프로그램, 기프트 카드 등을 여행객에게 제공하여 수입을 증가시킬 수 있다고 말했다.
QR 코드를 활용할 경우, 보상, 쿠폰 등을 즉시 활용할 수 있으며 상호작용적이고 개인화되고 다언어, 최신화되고 유용한 정보가 활용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최신의 아이폰 소프트웨어(iOS 11)는 이러한 활용을 매우 쉽게 만들었으며 고객은 카메라 앱을 열어 QR 코드를 찍기만 하면 되므로 고객에게 무엇이든 즉시 보내 줄 수 있다. 고객의 디지털 지갑은 나중에 적당한 시간과 장소에서 당신의 브랜드와 회사명 등을 상기시킬 것이다.

QR 코드는  놀라운 수단이며 수년 전부터 마케팅 수단으로 이용되어 왔으나 포스터의 바닥에 숨어 있어 관심을 끌지 못했다.

그러나 이제는 QR 코드가 되살아 났다. 특히 중국에서 2 년 전부터 이의 활용이 폭발적으로 늘어 나 대금 지불, 스왑, 정보 제공 등 여러가지에 활용되고 있으며 새로운 아이폰 소프트웨어는 이러한 경험을 나머지 세계에도 활용할 수 있게 할 것이다라고 필립스씨는 말했다.
앤드루 필립스 : “우리 솔루션은 고객이 마케팅 프로모션을 보자마자 사업자가 그 객에게 접근할 수 있도록 도와 준다”

디지털 지갑은 고객 접근 수단으로 많은 장점을 가지고 있다. 이미 모든 스마트폰에 심겨져 있어 거의 모든 여행객에게 접근할 수 있는 수단이 될 수 있다.

더하여 사업자는 스스로 회사에 특화된 앱을 직접 개발할 필요가 없으며 이미 소비자들은 이러한 앱들을 설치하지 않고 있다고 말했다.  2019까지 20%의 브랜드들이 자사 모바일 앱을 포기하게 될 것이라는 미국의 컨설팅 회사 가트너의 말을 인용했다.

필립스 씨는 스마트폰 지갑 마케팅은 훨씬 더 나은 대안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디지털 지갑은 현재 빠르게 증가하고 있다. 애플페이는 많은 나라에서 사용 가능하며 많은 비접촉 단말기에서 사용 가능하다. 알리페이, 안드로이드페이, 삼성페이 등 다른 종류의 디지털 지갑도 인가가 있다. 이는 빠르고 편리하고 안전하다.

스마트폰을 보드패스로 이용하는 많은 여행객에게 디지털 지갑은 지속적인 인터페이스를 제공한다. 소매업자나 브랜드들이 푸시 메세지, 위치추적, 블루투쓰 비컨 경고 등으로 이용할 수 있는 내장 스마트 경고가 있다고 필립스 씨는 말했다. .

마지막으로 디지털 지갑은 분석을 위해 좋은 기회를 제공한다. 소비자 데이터를 쉽게 장애 없이 추적할 수 있다.

이러한 점들을 종합할 때 항공사와 공항 사업자에게 디지털 지갑은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필립스씨는 말했다.

거의 모든 여행객이 온종일 스마트폰에 의존하고 있다. 사실 스마트폰을 들여다 보면서 걷는 좀비 족을 자주 볼 수 있다. 이러한 기술을 활용한다면 디지털 지갑을 통해 여행객에 적은 비용으로 효과적으로 접근할 수 있다고 말했다.

디지털 지갑은 여행사나 공항의 멤버십 프로그램과 함께 활용되거나 독자적으로 활용될 수 있다. 예를 들어 여행사의 멤버십 회원은 추가적으로 쿠폰, 이벤트, 대회 등에 관한 정보를 기존 메일 리스트를 통해 받을 수 있으며 새로 특별히 추가 설치할 필요가 없이 새로운 정보에 대한 링크를 보내기만 하면 고객의 디지털 지갑으로 가게 된다
 

좀 더 나은 솔루션 만들기”: 플론 솔루션즈는 이미 몇 여행사와 협력하고 있으며 앞으로 더욱 확대될 것이다.

플론 솔루션즈는 스위스 여행 센터, Ctrip.com & Baicheng.com, 몬테고 베이, 자메이카 공항, 직원 스케줄링을 담당하는 Ximble.com 등을 포함하여 이미 몇 몇 여행사와 협력하고 있으며 이를 좀 더 확장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관심 있는 사업자는 몇 분 안에 무료로 트라이얼 시스템을 사용해 볼 수 있다고 말했다.

6개월 이상 전산부서에서 시스템을 개발할 필요가 없다. 고객은 이미 스마트폰에 디지털 지갑을 가지고 있으며 나머지는 클라우드에서 동작한다.

광고와 앱이 넘쳐나는 세상에서 플론 솔루션즈 사의 개념은 매우 단순하다. 우리는 하루에도 수 백 개의 광고에 시달리고 있다. 특히 휴가나 사업 여행을 계획하고 있을 때 모두 우리의 관심을 끌기 위해 경쟁하고 있다.

그러나 고객은 그 모든 광고를 기억할 수 없어 마케터는 기억할 수 있을 때까지 같은 메세지를 반복해서 보내야 한다.

이는 많은 비용이 들며 우리는 더 좋은 방법이 있다고 믿는다. 플론 소루션즈 사의 솔루션은 고객이 마케팅 프로모션을 보자마자 사업자가 그 고객에게 접근할 수 있도록 도와 주고 다음에는 고객의 스마트폰이 이를 나중에 상기시키는 일을 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