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족한 2%를 채워주는 패션 스카프 활용법
상태바
부족한 2%를 채워주는 패션 스카프 활용법
  • 김윤진
  • 승인 2017.08.18 14: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밋밋한 패션에 꽃을 피어줄 수 있는 아이템이 있다. 헤어스타일에 포인트를 주면 화사해지고 어깨를 감싸면 우아해지는 목에도 두를 수 있는 만능 아이템 ‘스카프’가 바로 그 주인공. 매는 방식에 따라 전혀 다른 이미지를 연출 할 수 있기 때문에 다용도로 활용이 가능하다. 다만 나이가 들어 보일 수 있기 때문에 적절하게 연출하는 것을 배우는 것이 핵심. 그렇다면 스카프, 어떻게 연출해야 할까?

634493734180670739-horz1. 클래식 스타일에 컬러 스카프를 포인트로 연출해 시선을 사로잡는다.
가장 기본적인 스타일은 화이트 셔츠와 데님 팬츠에 컬러 스카프로 포인트를 주거나, 정장스타일에 스카프를 두르는 것이다. 만약 분위기 있는 식사자리에 끼거나 회사 모임에 참여할 때 블랙 원피스 스카프를 매치해보자.


2. 스카프 어떻게 골라요?
스카프를 고를 때 가장 먼저 고려해야 하는 것이 바로 활용성이다. 따라서 지나치게 화려한 패턴보다는 내가 가진 옷들과 매치가 잘 될 수 있는지, 어떻게 입을 수 있을지를 충분히 따져본 뒤 구매하는 것이 좋다. 자신의 피부색과 어떤 컬러가 잘 어울리는지도 고려해야 한다. 만약 피부가 흰 편이라면 파스텔 색상을, 어두운 편이라면 그린, 네이비 등의 색상이 잘 어울린다.

사진출처=에르메스 홈페이지 사진출처=에르메스 홈페이지

3. 스카프의 원단에 따라 다른 분위기 연출이 가능하다.
스카프의 주 소재인 실크는 다양한 원단으로 구성된다. 이 때문에 자신이 무슨 분위기를 연출하고 싶은지에 따라 다른 소재의 스카프를 고르면 된다. 우아한 스타일을 연출하고 싶다면 실크 시폰 소재를, 캐주얼한 느낌을 살리고 싶다면 면 실크 혼방 소재의 스카프를 고르는 것이 좋다.


4. 스카프 매는데 정답은 없다.
스카프는 어떻게 매냐에 따라 다른 연출이 가능하다. 머리 장식이나 벨트, 가방 끈 장식으로도 활용이 가능하기 때문. 에르메스의 ‘실크 노트(Silk Knot)’를 활용해 다양한 연출방법을 배워보는 것도 좋다. 성별에 따라 각각 스카프를 어떻게 매칭하면 좋을지 연출방법과 그림이 동영상으로 표현돼 있다.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